BMW코리아, 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 출시

2024. 2. 6. 09: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
 -5가지 컬러 적용한 M850i 인디비주얼 
 -520i 및 M2 스페셜 에디션 추가로 선봬

 BMW코리아가 8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에는 스페셜 컬러를 적용한 BMW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과 BMW 코리아 공식 판매사 각각의 철학을 담은 인디비주얼 색상이 들어간 'M850i 인디비주얼 에디션'이 출시되고 지난 1월 한정 에디션 판매 개시 20분 만에 총 294대가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520i 스페셜 에디션', 그리고 'M2 스페셜 에디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먼저,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은 BMW M을 대표하는 고성능 차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쿠페에 스페셜 컬러인 '리베라 블루'를 적용한 한정 판매 제품이다. 외부에는 블랙 색상의 M 컴파운드 브레이크와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제작한 미러캡, 리어 스포일러, 프론트 에어 인렛, 리어 디퓨저 등이 함께 어우러져 고성능 제품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 전반에는 풀 메리노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또 앞좌석 시트의 헤드레스트에는 M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해 에디션만의 특별한 감성을 부여했다.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x드라이브가 들어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 0 – 200㎞/h 가속 시간은 12.5초에 불과해 어느 상황에서도 폭발적인 가속력을 제공한다. 가격은 1억4,300만원이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4대만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M850i x드라이브 인디비주얼 에디션은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 제품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에 BMW코리아 공식 판매사들의 철학을 담은 5가지 BMW 인디비주얼 컬러를 적용해 선보이는 한정 판매 차다.

 내쇼날 모터스는 보라색 계열 '세피아 바이올렛', 도이치 모터스는 검은색 계열의 '미드나잇 사파이어', 동성 모터스는 파란색 계열의 '벨벳 블루' 컬러를 적용했다. 또 바바리안 모터스는 초록색 계열의 '민트 그린', 한독 모터스는 검은색과 파란색이 조화를 이룬 '블랙 블루' 컬러를 적용했다.

 실내에는 최상급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과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트림, M 알칸타라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 바워스&윌킨스(B&W)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돼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갖췄다.

 동력계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드라이브 시스템이 맞물린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하며 주행 스타일 또는 도로 상황에 따라 승차감을 능동적으로 조절해 주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탑재돼 보다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각을 제공한다. 가격은 1억5,190만원으로 총 5대 한정 판매한다.

 지난 10월 국내에 출시한 뉴 520i의 한정 에디션인 520i 스페셜 에디션에는 정규 제품에 탑재된 M 스포츠 서스펜션, 키드니 그릴 아이코닉 글로우,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의 기능에 더해 컴포트 시트를 추가했다. 컴포트 시트는 다양한 방향으로 미세 조정이 가능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시트 포지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M 스포츠 패키지 프로'를 적용해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M 스포츠 시트 벨트, 블랙 키드니 그릴 등이 들어간다. 섀도우 라인 헤드라이트와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도 극대화했다. 가격은 7,490만원이며 82대 한정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M2 스페셜 에디션은 BMW M의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뉴 M2에 스페셜 페인트 '토론토 레드 메탈릭' 색상을 적용한 한정 에디션이다.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매끈한 디자인의 M 카본 루프가 돋보이며 실내에는 꼬냑 컬러의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대시보드,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을 장착해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했다. M 스포츠 시트 및 M 시트 벨트 역시 기본으로 제공해 BMW M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전달한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m에 달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4.1초에 가속한다. 6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990만원이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에는 여러 편의 기능을 추가한 전용 제품로 M240i x드라이브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M440i x드라이브 컨버터블 및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그리고 뉴 X5 x드라이브40d 및 뉴 X6 x드라이브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상시 판매될 예정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EV트렌드코리아, 3월 개막 앞두고 사전등록 진행
▶ 도로교통공단, '전국 청소년 인공지능 경진대회' 시상
▶ 더클래스효성, 사고 수리 프로모션 마련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