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정조테마공연장 ‘설맞이 전통놀이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정조테마공연장 야외마당에서 '설맞이 전통놀이마당'을 운영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설맞이 전통놀이마당에는 조선시대 놀이장인들이 함께하여 더욱 풍부한 연휴 행사가 될 예정이니, 정조테마공연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정조테마공연장 야외마당에서 ‘설맞이 전통놀이마당’을 운영한다.
조선시대 놀이장인(재현배우)들과 함께 ▷전통놀이(대왕 윷놀이, 딱지치기, 고리던지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추억놀이(공기놀이, 종이딱지놀이, 알까지, 구슬치기 등)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곤장체험, 소원지 매달기, 체험자 간 함께 놀이를 겨루어보는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설맞이 전통놀이마당에는 조선시대 놀이장인들이 함께하여 더욱 풍부한 연휴 행사가 될 예정이니, 정조테마공연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설날 연휴 동안 정조테마공연장을 방문하는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수원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제추행' 오영수, 영화서 통편집...이순재 대타 투입
- ‘인종차별’ 논란에…유튜버 쯔양, ‘먹방 영상’ 삭제하고 사과
- 한동훈 "스벅, 서민 오는 곳 아냐 발언"에 야권 지지자들 "캔커피라 마시는 거냐"
- 최동석, 전처 박지윤 행위에 한탄… “ 아픈 아들 놔두고 파티에 꼭 가야 했나”
- “‘환상 프리킥’ 손흥민 든든” 한국, 우승확률 1위 치솟았다…몇 퍼센트?
- “어 진짜 왔네”…한국 온 맨유 출신 린가드, FC서울 입단 임박
- 방송인 김원희,남편 자랑..."50대인데 이소룡 같은 몸매"
- “맹견에 물려 피흘리는데, 견주는 가만히 있었다” 대리기사 호소
- “尹대통령 선물 세트 팔아요”…중고거래 사이트서 얼마에 거래되나
- '한국의 그레고리 펙' 남궁원 지병으로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