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빛, 카메라로 담는다” 천문硏 ‘천체사진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제32회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인류의 유산이라 할 수 있는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심우주(Deep sky)·태양계·지구와 우주 분야·한국천문연구원 50주년 특별 부문으로 나뉜다.
올해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물과 2025년 천문력 등에 활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천문연구원은 제32회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인류의 유산이라 할 수 있는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심우주(Deep sky)·태양계·지구와 우주 분야·한국천문연구원 50주년 특별 부문으로 나뉜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천문연구원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할 만한 창의적인 콘텐츠도 함께 공모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총 1천여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물과 2025년 천문력 등에 활용된다.
접수 요령은 오는 29일까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후 4월 초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선물 세트 팔아요”…중고거래 사이트서 얼마에 거래되나
- '한국의 그레고리 펙' 남궁원, 지병으로 별세, 향년 90세…홍정욱 전 의원 부친
- ‘인종차별’ 논란에…유튜버 쯔양, ‘먹방 영상’ 삭제하고 사과
- 최동석, 착잡한 심경 토로…“왜 아들 내마음대로 못만나는지…”
- 최동석, 전처 박지윤 행위에 한탄… “ 아픈 아들 놔두고 파티에 꼭 가야 했나”
- 개만 끌어안은 음주운전 벤츠女 “죄송…(들이받은 줄) 몰랐다”
- “어 진짜 왔네”…한국 온 맨유 출신 린가드, FC서울 입단 임박
- 김종국, 결혼설 솔솔… 지석진 "집 보러 다녀"
- “맹견에 물려 피흘리는데, 견주는 가만히 있었다” 대리기사 호소
- “7~8㎏ 빠졌지” 신구, 심장박동기 단 근황…‘심부전증’ 어떤 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