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인천공항] "편견 있었는데" 린가드에게 반한 FC서울 찐팬, '첫 인상 합격'

김도영 인턴기자 2024. 2. 6.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시 린가드(31)가 첫 인상 면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대표팀 출신 윙포워드 린가드는 FC서울과의 계약을 앞둔 상황으로 알려졌다.

자신을 FC서울의 '열렬한 팬'이라고 밝힌 현예은 씨(20)는 "며칠 전부터 린가드 선수가 FC서울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보고 싶어서 찾아왔다"며 "워낙 유명한 선수이고 한국에서도 화제의 인물이라 플레이하는 모습으로 알고 있던 선수"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FC서울 팬인 김민성 군이 린가드를 기다리며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인천공항=사진┃김도영 인턴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인천공항=STN뉴스] 김도영 인턴기자 = 제시 린가드(31)가 첫 인상 면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대표팀 출신 윙포워드 린가드는 FC서울과의 계약을 앞둔 상황으로 알려졌다. 5일 계약 마무리를 위해 오후 인천공항 제 2터미널을 통해 입국 게이트를 통과했다. 많은 인파와 취재진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고 FC서울 응원가를 열창하는 팬들도 있었다.

린가드가 모습을 드러내자, 순식간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그는 장시간 비행에도 특유의 미소를 선보이며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자신을 FC서울의 '열렬한 팬'이라고 밝힌 현예은 씨(20)는 "며칠 전부터 린가드 선수가 FC서울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보고 싶어서 찾아왔다"며 "워낙 유명한 선수이고 한국에서도 화제의 인물이라 플레이하는 모습으로 알고 있던 선수"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상암 홈 경기장을 포함한 K리그 경기장에서 뛰는 모습"이라고 말하며 "린가드 선수에게 한국에 와주어서 고맙고 서울을 위해 열심히 뛰어 리그 우승을 달성해 달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린가드의 팬서비스를 본 뒤 "팬들에게 일일이 사인해 주는 모습을 보고 놀랐다"며 "유명한 선수가 한국에 온다는 것이 믿기지 않아 열심히 뛰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편견이 있었는데, 공항에서 팬들을 대하는 모습을 보니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린가드는 영국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 출신으로 1군 무대에서도 활약한 바 있다. 사진┃뉴시스/AP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린가드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임대 시절 자신의 진가를 보인 바 있다. 사진┃뉴시스/AP

린가드에게 추천하는 가볼 만한 장소를 묻자, 약간의 머뭇거림 후에 웃으며 "여의도 쇼핑몰을 추천한다"며 조심스레 "한국 인프라가 좋아서 린가드가 하는 사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재치 있는 답변을 했다. 이어 "열심히 플레이 하고, 잘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팬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모습 역시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

FC서울 유니폼을 입고 머플러를 목에 두른 채 인터뷰에 임한 김민성 군(16)은 "일류첸코(FC서울) 같은 유형의 선수와 피치 위에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린가드가 움직임을 통해 기회를 만들고 일류첸코가 마무리하는 모습이 그려진다"며 다만 "춤은 윌리안(윌리안 바르보자)이랑 추는 모습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김민성 군은 린가드를 통해 K리그에 입문하게 될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해외 축구와 달리 직접 가서 볼 수 있고, 응원가도 한국어라 따라 부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개인적으론 서울 팬들이 많이 늘었으면 좋겠고, K리그 전체적으로도 관심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K리그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제시 린가드는 이적 절차가 마무리되면 구단의 일본 전지훈련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변수가 없다면, 이 슈퍼스타의 K리그 데뷔전은 3월 2일 광주 축구 전용 구장에서 펼쳐지는 광주FC와의 K리그 개막전이 될 전망이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마중나온 팬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마중나온 팬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STN뉴스=김도영 인턴기자

casterkdy@stnsports.co.kr

▶STN SPORTS 모바일 뉴스 구독

▶STN SPORTS 공식 카카오톡 구독

▶STN SPORTS 공식 네이버 구독

▶STN SPORTS 공식 유튜브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