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 이어 혜인까지…아이유 신곡 지원 사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뷔가 끌고, 뉴진스 혜인이 미는 케이(K) 팝 최고 여제의 컴백.
앨범 발매 전 선공개 형식으로 내놓은 노래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에 방탄소년단 뷔(V)가 전격 출연한데 이어, 뉴진스 멤버 혜인 또한 음반 수록 곡 일부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확인돼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로서 아이유의 무대 복귀에 하이브 소속 톱 아티스트들이 대거 발 벗고 나서 화제다. 앨범 발매 전 선공개 형식으로 내놓은 노래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에 방탄소년단 뷔(V)가 전격 출연한데 이어, 뉴진스 멤버 혜인 또한 음반 수록 곡 일부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확인돼 눈길을 끈다.
혜인의 협업 소식은 5일 아이유 측이 공식 SNS를 통해 6번째 미니 앨범 트랙 리스트를 공개하며 알려지게 됐다. ‘더 위닝’(The Winning)으로 명명된 이번 앨범에서 뉴진스 혜인은 3번 트랙을 장식한 노래 ‘쉬…’(Shh…)에 그룹 롤러코스터 보컬 조원선과 함께 피처링으로 이름을 올렸다.
먼저 공개된 ‘러브 윈즈 올’ 포함 모두 5개 신곡이 담긴 이번 앨범에서 이목을 끄는 대목은, 방탄소년단 뷔에 이어 뉴진스 혜인까지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의 협업이 4할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 이와 관련 업계 안팎에선 케이 팝 대표 여제의 위상에 걸맞는 최정상의 조합으로 평가하며 이미 보장된 흥행에 폭발력을 더한 ‘윈-윈’(WIN-WIN)의 결과물이 될 거라 예측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12월 뷔가 군 입대 직전까지 ‘열일’한 ‘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의 경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폭발적 호응을 얻으며 유튜브 기준 최고 인기 영상으로 꼽히기도 했다. 2년여만에 가수로 복귀에 나선 아이유는 한편, 새 노래 ‘러브 윈즈 올’의 메가 히트를 조기 기록하며 새 미니 음반에 대한 기대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미니 앨범 ‘더 위닝’에 수록된 노래 전곡은 오는 한국 시간으로 20일 오후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림킴(김예림) 전신 시스루 과감…새 싱글 ‘궁’ 압도적 무드
- KBS, 이영애 토크쇼 기획 中 “오타니 쇼헤이 출연은 사실무근” [공식입장]
- 신은경, 아들+양악수술 루머 입 연다…오열까지 (회장님네 사람들)
- 허경환, 의사와 핑크빛♥ 스킨십에 애프터까지…‘미우새’ 하차할까
- ‘500만 팔로워’ 프리지아, 친구 1명도 없다? 결국 눈물 (도망쳐)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