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녹색정의당 광주서도 출범…“지역구 3곳 이상 출마” 외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총선을 앞두고 선거 연합에 나선 녹색정의당이 광주에서도 출범했습니다.
녹색정의당은 오늘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원칙한 이합집산이 아니라 가치에 기반한 최초의 연대 사례가 될 것"이라며 현역 비례대표 국회의원인 강은미 의원을 포함해 광주·전남 지역구에 최소 3명 이상의 후보를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광주 현역 양향자, 경기 용인갑 출마 선언
광주 서구을 지역구 현역 국회의원인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경기 용인갑 지역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양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용인은 양향자의 꿈이 시작된 곳"이라며 "반도체 소부장 클러스터 지정 등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주요한 일은 다 한 만큼 광주의 인재를 넘어서 대한민국의 인재가 되어달라는 지역민의 명령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오피스텔 99채 ‘돌려막기’…전세 사기범 구속기소
광주지검 형사2부는 2019년부터 최근까지 나주시 혁신도시 일대 오피스텔 99채를 금융기관 대출금과 임대차보증금 등으로 사들인 뒤 임차인들의 전세보증금을 가로채는 이른바 '무자본 갭투자' 방식으로 임차인 50명에게 임대 해주고 보증금 44억 원을 돌려주지 않은 혐의로 75살 이 모 씨를 구속기소했습니다.
조사 결과 이 씨는 돌려막기 방식으로 임대사업을 해왔고, 보증금 일부는 가상화폐 투자에 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설 연휴 전통시장 주정차 완화·송정역 승하차 제한
광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역 내 18개 전통시장 주정차 단속을 완화합니다.
또 무등시장, 1913송정역시장 등 11개 전통시장 주차장과 3백 개 공공기관, 공영주차장은 무료 개방합니다.
이와 반대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광주송정역 지하철 5번 출구 주변은 교통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지하철 5번 출구와 상무대로 205번길 주변의 택시·승용차 승하차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숨 돌린 이재용…‘뉴삼성’ 속도 내나?
- 화물차 타이어 이탈 잇따라…아찔한 사고 속출
- 새벽에 대통령 관저에 택시 18대가…‘허위 호출’ 누가 했나?
- “돈만 받고 꿀꺽”…최저가 미끼 ‘사기’ 여전
- 기도에서 꼬리까지 관통…새끼 바다거북 어쩌나
- 설악산 ‘빙벽 등반’하던 50대 추락…“어? 눈 속에 사람이야?” [50초 리포트]
- ‘꿀알바’지만 고졸은 지원 불가…왜? [취재후]
- 강아지 안고 ‘멀뚱’…배달기사 치어 숨지게 한 음주 운전자 “몰랐다” [현장영상]
- 겨울밤 저수지에 ‘풍덩’…음주 단속하던 경찰관이 살려
- [크랩] 웹툰, 정말 할인율 제한 풀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