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사과즙’ 뚜레쥬르 전국 1300여 곳 매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1300여 개 '뚜레쥬르' 매장에 전남 장성사과를 사용한 '장성사과즙' 제품이 출시됐다.
'뚜레쥬르' 장성사과즙은 단 한 방울의 물도 첨가하지 않은 순수 사과즙이며 명품으로 잘 알려진 장성사과의 맛과 영양을 오롯이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 장성사과즙 출시는 지난 2023년 장성군과 CJ푸드빌이 체결한 지역상생발전 업무협약의 결과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령산, 백암산, 불태산 등 명산에 둘러싸여 있는 장성군은 맑은 공기와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을 지녀 과일 재배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특히 장성사과는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아 그 자체로 하나의 ‘브랜드’가 됐으며 농촌진흥청 ‘탑푸르트 사과 재배단지’에 선정되기도 했다.
‘뚜레쥬르’ 장성사과즙 출시는 지난 2023년 장성군과 CJ푸드빌이 체결한 지역상생발전 업무협약의 결과물이다. 앞서 지난 2023년 11월에는 남산 엔(N)서울타워에서 ‘갈라디너’ 행사를 갖고 장성 식재료의 우수성을 함께 알리기도 했다. ‘갈라디너’는 잘 차려진 저녁 정찬을 말한다.
지난 2023년 여름에는 장성 새싹삼을 넣은 닭칼국수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사과즙 제품 출시가 장성사과의 매력을 보다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CJ푸드빌과 함께 장성 농산물 홍보와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장성)|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림킴(김예림) 전신 시스루 과감…새 싱글 ‘궁’ 압도적 무드
- KBS, 이영애 토크쇼 기획 中 “오타니 쇼헤이 출연은 사실무근” [공식입장]
- 신은경, 아들+양악수술 루머 입 연다…오열까지 (회장님네 사람들)
- 허경환, 의사와 핑크빛♥ 스킨십에 애프터까지…‘미우새’ 하차할까
- ‘500만 팔로워’ 프리지아, 친구 1명도 없다? 결국 눈물 (도망쳐)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