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 농어민수당 신청 접수 외
[KBS 대구]포항시는 다음 달 15일까지 농어민수당을 신청받습니다.
신청 대상은 지난 2022년 말부터 농림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하고, 1년 이상 경북도에 주소를 둔 농림어업 종사자입니다.
심사를 거쳐 확정된 지급 대상자에게는 오는 4월과 8월에 포항사랑카드로 각각 30만 원씩 지급합니다.
포스코, 협력업체 거래대금 조기 지급
포스코가 설을 앞두고 거래기업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금 3천억 원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포스코는 원자재 공급사와 공사참여 업체에 대금을 일 단위로 지급해 연휴 전 자금 운용성을 높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매달 초 지급하던 협력사의 협력 작업비도 조기 정산해 지급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울진군, ‘떴다방’ 사기 예방 합동점검
울진군은 오는 16일까지 일명 '떴다방'으로 불리는 판매 사기 예방을 위해 합동점검에 나섭니다.
'떴다방' 사기는 노인 등 취약계층을 상대로 식품을 허위·과대광고해 고가로 판매하는 사기로, 최근 농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울진군은 소비자 감시원 전문인력과 합동점검팀을 꾸리고, 경로당 2백여 곳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에게 사기 수법과 예방 방법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영덕군, 작년 생활민원 6백 건 현장 처리
영덕군은 지난 한 해 동안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출동 덕이대장'이 612건의 불편 사항을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출동 덕이대장은, 기초생활수급자와 65살 이상 독거노인 등 영덕군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속 작은 불편을 무료로 방문 수리해 주는 사업입니다.
지난해 5월 8일 첫 도입됐고, 올해부터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투입해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숨 돌린 이재용…‘뉴삼성’ 속도 내나?
- 화물차 타이어 이탈 잇따라…아찔한 사고 속출
- 새벽에 대통령 관저에 택시 18대가…‘허위 호출’ 누가 했나?
- “돈만 받고 꿀꺽”…최저가 미끼 ‘사기’ 여전
- 기도에서 꼬리까지 관통…새끼 바다거북 어쩌나
- 설악산 ‘빙벽 등반’하던 50대 추락…“어? 눈 속에 사람이야?” [50초 리포트]
- ‘꿀알바’지만 고졸은 지원 불가…왜? [취재후]
- 강아지 안고 ‘멀뚱’…배달기사 치어 숨지게 한 음주 운전자 “몰랐다” [현장영상]
- 겨울밤 저수지에 ‘풍덩’…음주 단속하던 경찰관이 살려
- [크랩] 웹툰, 정말 할인율 제한 풀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