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청년 성공스토리 外 [책의향기 온라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농촌진흥청에서 진행한 영농 생활 수기 공모전의 수상작을 모았다.
무작정 뛰어든 것이 아니고 꼼꼼히 계획하고 연구해서 생각한 결과가 농촌이었다.
청년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선입견을 뒤로하고, 알고 있다고 생각한 농촌과는 다른 스마트한 방식으로 농업을 시작한다.
새롭게 변화하는 농촌에 참여해 함께 변화하고 싶다면, 이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농촌 청년 성공스토리 (김지영 외 25명·소금나무)
다양한 이유로 농업이라는 직업을 가지게 된 내용부터 영농생활 중에 생기는 어려움 그리고 앞으로 농업에 뛰어들게 될 후배 농업인들에게 알려주는 꿀팁까지 흥미롭고 재미있는 글 26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롭게 변화하는 농촌에 참여해 함께 변화하고 싶다면, 이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이 이야기들이 나도 어느 순간 스마트한 농부가 될 수 있는 실마리가 되어 줄 것이다.
● 일꾼의 말 (강지연, 이지현 지음·시공사)
언론사 기자부터 콘텐츠 기획자, 미디어 스타트업 운영 총괄직을 두루 거쳐온 두 저자는 자신들의 원동력을 소위 회사에서 일잘러(일 잘하는 사람)로 불리는 주변 일꾼들 40명으로부터 찾는다. 그리고 그것을 기록한 책 ‘일꾼의 말’은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강력한 일사이트를 건네며 독자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아왔다. 태도·관계·기술에 관한 주제로 구성된 이 책은 현실 감각이 탁월한 일꾼들의 말들로 독자들의 통찰력을 강하게 채워줄 것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효슈팅 ‘0’ 참패에도 웃은 클린스만…외신도 지적하자 ‘발끈’
- “비린내 지긋지긋”…생선조림 가게 운영 남편 10년간 구박한 아내 [e글e글]
- “대리 불렀나”…취한 女운전자에 접근해 폭행·금품 갈취(영상)
- “평생 쫓길 것”…홍콩 민주화운동 아그네스 차우에 수배령
- “나라 지키느라 고생한다”…軍 장병에 흑오겹살 서비스 준 막창집
- 노현정·이부진·이영애 총출동…정몽규 장남 결혼식 현장
- 독거노인 난방비 400만원 폭탄…“아끼며 살았는데” 황당
- 2주간 480차례 협박-스토킹하다 전 여자친구 살해한 20대 男
- 우크라 출신 ‘미스 일본’, 불륜 들통나자 왕관 반납
- 설 선물 받은 ‘이것’,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금방 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