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불법 승계 의혹' 이재용, 1심서 모두 무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1심 법원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법원이 공소사실 전부를 죄가 없다고 본 이유와 이번 선고의 파장을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이번 4월 총선의 비례대표 선출 방식에 대해 현행 준연동형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 결단으로 선거제가 결정된 것이라며 이것은 민주주의가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불법 승계 의혹' 이재용, 1심서 모두 무죄
삼성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1심 법원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법원이 공소사실 전부를 죄가 없다고 본 이유와 이번 선고의 파장을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2. 이재명 "준연동형 유지"…"민주주의 아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이번 4월 총선의 비례대표 선출 방식에 대해 현행 준연동형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 결단으로 선거제가 결정된 것이라며 이것은 민주주의가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3. 산불 피해 확산…사망자 100명 넘어서
남미 칠레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섰는데, 실종자가 수백 명이라 추가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4. 부영 파격 출산 정책…"출산 직원에 1억 원"
부영그룹이 2021년 이후 아이를 낳은 직원에게 자녀 한 명당 현금 1억 원을 지급하는 출산장려책을 내놨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람 죽여놓고 개만 챙겨"…알고 보니 유명 DJ [뉴블더]
- 메시도 홍콩서 '노쇼'…팬들 "환불하라" 분노 폭발 [글로벌D리포트]
- 신세계 손녀, 걸그룹으로 데뷔? 테디 소속사 연습생 사진에 포착
- 중국산 둔갑 전 세계로…수천억 매출 올린 '북한 속눈썹'
- [뉴스딱] "중소기업 필기시험 치다 도망"…공개된 시험지 살펴보니
- [뉴스딱] 35만 원 택시비 '먹튀남' 잡혔다…검거 단서 된 '이것'
- "시끄럽다" 정신병원서 손발 묶인 옆 환자 살해…징역 15년
- [뉴스딱] 고속도로 한복판서 차량 전도…기적처럼 생명 구한 순간
- "전 부쳐줄 분" 설 앞두고 구인글…귀성 대신 알바 간다
- 이재명 "준연동제 안에서 승리 길 찾겠다…통합형 비례정당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