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쇼핑 ‘소담상회’ 통해 소상공인 매출 상승 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파크쇼핑이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스마트플래그십스토어 '소담상회'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플랫폼 역량을 집중한 결과 29곳의 소상공인이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은 '소담상회' 사업을 펼치며 △라이브커머스 △샘플키트 제작 △D2C 영상 제작 △SNS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제공, 소상공인들의 직접 매출 증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제공으로 소상공인 브랜드 가치 향상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인터파크쇼핑이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스마트플래그십스토어 ‘소담상회’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플랫폼 역량을 집중한 결과 29곳의 소상공인이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2023년 한 해 동안 총 1500여 개 소상공인 셀러를 지원했으며, 그 중 29개 업체가 매출 1억 원을 달성한데 이어 상위 3개 기업은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수산식품 판매업체 ‘O’사와 ‘B’사는 인터파크쇼핑의 수산물 기획전과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 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인터파크쇼핑은 소담상회 사업을 통해 2024년에도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더해 판로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 첫 번째 지원 행사로 ‘소담 신년기획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어 2월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소담기획전’을 개최, 소상공인 상품에 대해 최대 2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달콤소담기획전’에서는 쌀, 하루견과, 전병 등 선물하기 좋은 소상공인 상품 800여종을 판매한다.
인터파크쇼핑은 2024년에도 전체 지원 프로그램과 선별 지원 프로그램을 맞춤형 적용, 소상공인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해외 판로 개척 지원과 지역 로컬 연계 행사 등을 포함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소상공인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소담상회에 입점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인터파크쇼핑 사이트 내 소담상회 소개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부 입점 절차와 필요 서류에 대한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장덕래 인터파크커머스 마케팅본부장은 “인터파크쇼핑은 앞으로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공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수정 (sjs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부 무죄" 미소 지은 이재용…사법리스크 해소(종합)
- 주호민이 고소한 특수교사, 6일 직접 입장 밝힌다
- "20대 만취 벤츠 운전자, 알고보니"...신상 털렸다
- 조민, 결혼식 장소는 ‘명동성당’…“원하던 날짜에 예약 성공”
- "사무실 출근하든지 회사 떠나든지"…美, 올해 '확 바뀐' 분위기
- 4만명 연구자 몰려 먹통된 IRIS···복구됐지만 '재발 우려' 지속
- '백사장2' 백종원, 유종의 미 거뒀다…최고 시청률 6%
- 피습으로 얼룩진 정치권…이재명·배현진 키워드 '부상'[4·10 정치권 말말말]
- ‘화학적 거세’ 선고받은 최초의 성폭행범, 김선용 [그해 오늘]
- 순천서 사라진 10대…인근 계곡서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