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피닉스' 이후 끊겼던 실업야구 '부활의 날개짓'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 피닉스 이후 명맥이 끊겼던 실업야구가 본격적인 새 출발을 시작한다.
실업야구 연합회는 5일 MHN스포츠에 올해 진행될 리그전에 대한 시행 요강을 전달해 왔다.
2024년 한국실업야구위원회에 선수 등록을 진행한 이는 누구나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우승화 한국실업야구연합회장은 "선수 지원에 대해 특별한 자격은 없다. 서류 및 실기 테스트 과정에서도 최대한 편견 없이 심사를 진행할 것이며, 최종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현대 피닉스 이후 명맥이 끊겼던 실업야구가 본격적인 새 출발을 시작한다.
실업야구 연합회는 5일 MHN스포츠에 올해 진행될 리그전에 대한 시행 요강을 전달해 왔다. 정식 명칭은 '2024 한국실업야구리그(KCBL)'다. 대한실업야구위원회에서 해당 리그를 주관하며, 현재 이를 준비하는 연합회가 위원회 정식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실업야구리그 김용철 부총재를 비롯하여 장태영 사무총장, 한국실업야구연합회 우승화 대표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선수 모집이 완료되고, 팀 셋팅이 끝나는 5월부터 9월까지 풀리그가 진행된다. 리그 방식은 전반기와 후반기 각 3라운드씩 총 6라운드로 진행된다. 2024년 한국실업야구위원회에 선수 등록을 진행한 이는 누구나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현재 실업야구위원회 설립과 함께 선수 모집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한야구소프트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관련 내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다. 특별한 지원 자격은 없으며, 서류-면접-실기를 통하여 선수를 선발한다. 그 중 고교 및 대학 선수로 졸업 및 예정자, 프로야구 및 독립야구 출신 선수, 실력이 우수한 비 선수 및 외국인 야구유학생 등을 우대한다. 일반인 중에서도 야구에 자신 있는 선수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우승화 한국실업야구연합회장은 "선수 지원에 대해 특별한 자격은 없다. 서류 및 실기 테스트 과정에서도 최대한 편견 없이 심사를 진행할 것이며, 최종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종 합격자는 한국실업야구리그 멤버로서 자체 리그전에 참가하는 것을 기본으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의 주요 일반부 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여기에 회비 전액을 각 구단(조합)에서 지원하며, 본인이 원할 경우 학위 취득 및 취업을 연계하여 다양한 재사회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MHN스포츠 DB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언더붑'→'2024 팬츠리스'... 연예계 패션 트랜드 간략 탐구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오마이걸 유아, 선베드에서 명품 비키니 입고 행복한 미소로 매력 발산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
- 진천군 떠난 '육상 카리나' 김민지, 올해 1월 화성시청에 '새 둥지'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
- 한소희, 나탈리 포트만 참석한 디올쇼… 우아한 현대 패션 선보여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
- 조민, 약혼 사실 발표하며 프랑스 명품 브랜드 웨딩링 착용 사진 공개...가격은? - MHN스포츠 / 엔
- 오정연, 언더웨어 입은 바디프로필 공개…멋진 바이크까지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