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구인모 거창군수, 12개 읍·면 군민과 소통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최근 12개 읍면을 방문해 군의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소통의 자리는 마을이장, 주요 기관·단체장, 주민자치회 위원 등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1월24일 웅양면을 시작으로 지난 2일 가북면까지 하루 2개 읍면을 방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최근 12개 읍면을 방문해 군의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소통의 자리는 마을이장, 주요 기관·단체장, 주민자치회 위원 등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1월24일 웅양면을 시작으로 지난 2일 가북면까지 하루 2개 읍면을 방문했다. 특히, 이 기간 건의된 460여 건의 주민 숙원사업들은 현장 조사와 예산 확보 등을 거쳐 처리할 계획이다.
한편 2023년 군정 주요성과 보고에서는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역대 최대규모 국·도비 예산확보 ▲경남 최초 작은학교살리기 4개소 추진 ▲Y자형 출렁다리 국제교량구조공학회 우수구조물 선정 ▲도내 군부 인구감소율 최저 달성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부지 확정 등 군정 핵심 성과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거창군, 2024년 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경남 거창군은 오는 16일까지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시중 평균보다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개인서비스업체(음식업, 이·미용, 세탁업 등)로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선정기준(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등)에 따라 선정된다.
다만 프랜차이즈 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 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 및 종량제 봉투, 주방용품 등 각종 물품이 지원되며 공공요금(전기요금, 수도 요금 등)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국생활개선거창군연합회, 2024년 연시총회 개최
한국생활개선 경남 거창군연합회(회장 윤진미)는 최근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김태호 국회의원, 거창군의회 이홍희 의장, 김향란 군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80여명의 생활개선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행사는 영상을 통해 2023년 활동을 돌아봤으며, 우수회원에게 도, 군 연합회장상을 각 1명에게 수여했다. 이어 2024년 생활개선회 활동계획 수립과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해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계획했다.
이어진 과제교육에서는 장화에 꽃 그림 그리기 활동을 진행 해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거창군연합회는 34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과제교육,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