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시청광장에서 지역 우수 농특산물 만나보세요…7~8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7~8일 이틀간 포항시청광장에서 설맞이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 판촉 행사를 연다.
정경원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장도 보고, 행사에도 참여하면서 풍성하고 넉넉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농특산물 할인행사 및 음식·전통주 시식
경북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7~8일 이틀간 포항시청광장에서 설맞이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 판촉 행사를 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행사에서는 지역 농가 및 가공업체에서 생산한 ▲사과·배·단감·한과 등 제수용품 ▲시금치·고구마·버섯·딸기·꿀 등 신선제품 ▲떡국떡·호랑이빵·젓갈류 등 가공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 지역 특산품 시식회를 오전 11시, 오후 2시에 매일 2회씩 진행한다.
시식회에서는 지역 특산품인 포항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잡채와 시금치장아찌, 시금치 전·튀김, 시금치떡까지 일자 별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지역에서 생산한 쌀로 만든 다양한 도수의 증류주와 막걸리 시음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북구 죽도동 ‘포항특산품판매장’에서도 8일까지 30여개 품목을 10~20% 특별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정경원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장도 보고, 행사에도 참여하면서 풍성하고 넉넉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