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중기 익스프레스’ 첫 가동... 스타트업 지원 등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전국 중소기업들의 현장 애로를 해소하는 플랫폼 '중기 익스프레스'의 첫 회의가 열렸다.
기획재정부는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중기 익스프레스'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지난달 11일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중기 익스프레스를 발족·가동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전국 중소기업들의 현장 애로를 해소하는 플랫폼 ‘중기 익스프레스’의 첫 회의가 열렸다.
기획재정부는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중기 익스프레스’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지난달 11일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중기 익스프레스를 발족·가동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회의 건의사항으로는 벤처·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허 심사 기간 단축, 중소기업 연구인력 확보 지원 등이 논의됐다.
홍두선 기재부 차관보는 관계부처와 논의해 건의 사항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격월로 진행되는 중기 익스프레스는 다음 회의는 오는 4월 열릴 예정이다. 2차 회의 장소는 중기중앙회와 협의해 선정된다. 기재부는 "범부처 협력을 위해 중기부 외 다른 부처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홍 차관보는 "중기 익스프레스를 통해 전국에 있는 중소기업인들의 건의·애로사항을 면밀히 검토, 조속한 시기에 피드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미애 “한동훈, 尹 징계취소 소송 패소·김경율 불출마로 정리…가상한 희생정신”
- “강남서 음주운전 사망 사고 낸 20대 女, 개 끌어 안고 경찰에 비협조” 글에 공분
- 미노이, 새벽 라방 중 돌연 눈물 …“죄 저지른 상태” 고백까지
- ‘1300억대 건물주’ 장근석, 공개구혼 “아직 솔로…요즘 급하다”
- 김종국, 조세호 이어 ‘결혼설’ 솔솔… “집보러 다녀”
- [속보]이재명, 준연동형제 유지…‘위성정당’ 만들겠다 선언
- 한동훈이 되살린 경기분도 불씨… 북부 민심 ‘들썩’
- 與 안철수·이상민 등 44명 단독 공천신청…‘쟁탈전’ 본격 시작
- 국힘 텃밭 등 놓고… 용산참모 vs 현역의원 ‘공천 혈전’
- ‘떴다방 정당’ 난립 방치… 제 2의 윤미향·최강욱 또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