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에잇턴, 성장하는 '중소의 기적'…초동 2배+월드투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잇턴이 매 활동 비약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에잇턴은 이번 미니 3집 '스터닝'으로 전작 대비 2.6배 이상 수직 상승한 11만 9100장의 음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가 하면, '러펌펌' 뮤직비디오 또한 빠른 속도로 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데뷔 이후 가장 큰 폭의 성장세로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에잇턴이 매 활동 비약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에잇턴은 지난 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세 번째 미니앨범 '스터닝'의 공식 활동에 성공적인 마침표를 찍었다.
에잇턴은 앨범 내 전 트랙을 에너제틱한 매력의 힙합부터 미디엄 템포의 팝&록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장르로 꽉 채워 한계 없는 음악적 컬러를 확인케 했다.
멤버 윤규와 승헌은 타이틀곡 '러펌펌' 작사에 참여해 가장 에잇턴다운 곡을 완성해 냈고, 멤버들 또한 멜로디한 보이스부터 감미로운 알앤비 보컬, 그루비한 래핑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음악성으로 눈부신 성장을 재입증했다.
에잇턴은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러펌펌' 무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 장악력을 선보였다. 글러브 터치를 연상케 하는 포인트 안무 '펌펌 댄스'가 짜릿한 쾌감을 전했고, 자유분방하면서도 칼각을 이룬 군무와 클라이맥스의 폭발적인 연출이 어우러져 눈과 귀가 즐거운 킬링 포인트를 만들어냈다.
에잇턴만의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돌' 매력도 매 무대 화제를 낳았다. 전원 금발 변신으로 보여준 비주얼 시너지는 물론, 스트릿 복서를 연상케 하는 룩과 '영 앤 시크'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아낸 스타일링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매 무대 에잇턴만의 통통 튀는 에너지와 콘셉트 소화력이 '팔색조 올라운더'란 수식어에 걸맞은 완성형 퍼포먼스를 한층 빛나게 했다.
이외에도 에잇턴은 CIX 승훈 배진영, ITZY 채령, 펜타곤 후이, 제로베이스원 석매튜, 동방신기 유노윤호 최강창민, 라이즈 은석, 온앤오프 이션 승준, 김종현 등 여러 선?후배 및 동료 아티스트와 '러펌펌' 챌린지를 이어오며 '챌린지 맛집'으로 활약했다.
에잇턴은 이번 미니 3집 '스터닝'으로 전작 대비 2.6배 이상 수직 상승한 11만 9100장의 음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가 하면, '러펌펌' 뮤직비디오 또한 빠른 속도로 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데뷔 이후 가장 큰 폭의 성장세로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에잇턴은 최근 일본 현지 레이블인 소니뮤직레이블(Sony Music Labels Inc.)과 계약을 맺고, 데뷔 1년 만에 일본에서 첫 해외 팬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를 시작으로 글로벌 활동에 가속 페달을 밟은 에잇턴은 상반기 해외 투어 또한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와 재혼 후 자택서 사망한 배우 여숙현..고급 아파트 헐값에 나왔다
- “강호동 '아형' 출연료 5억..김영철은 돈 내고 촬영”
- 이경실, 마음 무너져 울컥 “子, 동대문서 배달일..가슴이 철렁” (동치미)
- 김종국, 결혼설 솔솔..“집 보러 다녀” 목격담→여친♥에 영상편지
- '여에스더♥' 홍혜걸 “눈밑 지방 재배치 후 드라마틱하게 재탄생..사람들 시선 괴로울 정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