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CES 혁신상 수상기업, 글로벌 진출 적극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최근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을 약속했다.
5일 경북도에 따르면 CES에서 미드바르, 플로우스튜디오가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리플라(혁신상 2개), 네이처글루텍, 에이엔폴리, 크림 등 지역 6개 사가 혁신상 7개를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최근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을 약속했다.
5일 경북도에 따르면 CES에서 미드바르, 플로우스튜디오가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리플라(혁신상 2개), 네이처글루텍, 에이엔폴리, 크림 등 지역 6개 사가 혁신상 7개를 수상했다.
미드바르 출품작 ‘에어팜’은 세계 최초 공기주입식 스마트팜 모듈로, 공기 중 수분을 물로 바꿔 실시간으로 물을 자체 생산한다.
작물이 증산하는 수분을 다시 뿌리에 공급해 세계 최초로 수도 기반 시설 없이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실내 공간에 컨테이너 크기의 농장을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재난, 전쟁 등 식량 공급이 열악한 환경을 해결하는 기술로 평가 받는다.
플로우스튜디오의 출품작 ‘플로우랩’은 청소년을 위한 과학실험교육 플랫폼이다.
해당 제품을 이용해 빗면 낙하, 마찰면, 불꽃반응, 자기장 등 25개 교과과정의 과학실험을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제품으로 가설‧환경 등 변수를 바꿔가며 과학실험 시 산출 결과가 웹으로 자동 수집, 그래프로 쉽게 표현된다.
전문과학자와 같은 방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능도 있다.
이 지사는 “세계적인 박람회 CES에서 지역 기업체들이 우수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전 세계에 알려 큰 주목을 받았다”며 “혁신상 수상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술 개발 등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손성락 기자 ss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티나게 팔린다'…中서 난리 난 '고추 커피', 대체 맛이 어떻길래?
- “자녀 출산하면 1억, 셋 낳으면 집 제공”…부영 ‘출산 복지’ 파격
- '조상님 올해 사과는 못 올릴 거 같아요'…달달하지 않은 과일 가격에 '한숨'
- '많이 먹어도 살 안 쪄'…설현처럼 살 쭉쭉 빠지는데 근육까지 만들어주는 '클라이밍'
- 사람 죽었는데 강아지 안고 '멀뚱'…음주운전 '강남 벤츠女'에 공분
- [선데이 머니카페] 인도 주식이 뜬다는데, 한국인은 못 사네
- 이해찬 '국회의원 해보겠다고 왔다갔다 하는 사람은 안돼'
- 고령화에 의료비 폭증…지역의료발전기금, 해법되나[박홍용의 토킹보건]
- 한동훈 “목련 피는 봄 오면 김포는 서울 될 수 있을 것”
- 文 '책방정치'로 尹 비판 '독도 지킬 때 진정한 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