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온·오프라인 소통으로 조직문화 새바람

안정섭 기자 2024. 2. 5. 14: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중공업 경영진이 연초 다양한 방식으로 임직원들과 교감하며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5일 HD현대중공업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은 최근 열린 온라인 메타버스 간담회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HD현대중공업은 앞서 지난해 하반기 사내 커뮤니티에 '경문직답(경영진이 묻고 직원들이 답한다)' 게시판을 신설, 회식 문화 및 업무 효율화 방안 등을 주제로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온라인 메타버스 간담회를 통해 임직원과 소통하는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HD현대중공업 경영진이 연초 다양한 방식으로 임직원들과 교감하며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5일 HD현대중공업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은 최근 열린 온라인 메타버스 간담회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이번 간담회에는 직원 중 희망자 40여명이 참여해 '회사 내 권위주의 문화'’를 주제로 직장 내 세대 차이로 인한 갈등과 해결 방안 등을 놓고 이상균 사장과 토론했다.

직원들은 실명이 아닌 아이디로 참여해 다소 민감한 내용들까지 가감 없이 의견을 전달했다.

사내 커뮤니티를 통한 온라인 소통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앞서 지난해 하반기 사내 커뮤니티에 '경문직답(경영진이 묻고 직원들이 답한다)' 게시판을 신설, 회식 문화 및 업무 효율화 방안 등을 주제로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임직원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균 사장은 지난달 전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과 신입사원 특강을 각각 개최했다.

또 신임 직책자들과도 매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있다.

지난달 30일에는 여성 팀장·직책과장 등 여성 리더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상균 사장은 앞으로도 신임 직책과장, 책임 승진자 등 다양한 계층의 직원들을 만나 회사의 미래 비전과 경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쌓을 계획이다.

[울산=뉴시스] 외국인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HD현대중공업 노진율 사장.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와 함께 생산 현장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살뜰히 챙기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겨울 이벤트로 생산 현장을 돌며 '찾아가는 어묵포차'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이상균 사장이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3도크를 방문해 현장 작업자들에게 직접 따뜻한 어묵탕을 나눠주며 추운 날씨 속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고도 격려했다.

HD현대중공업 노진율 사장도 한국 입국 6개월 미만인 외국인 근로자들과 같은 국적의 외국인 자치위원들을 만나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노진율 사장은 간담회를 통해 언어와 문화적 차이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들의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다방면의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지난달 열린 베트남 근로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노진율 사장은 "고국을 떠나 낯선 환경 속에서 열심히 근무해줘서 고맙다"며 격려했다.

이어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라며 "본인과 동료들의 안전을 잘 챙겨주고, 출신 국가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기능인의 한 사람으로서 기량 향상에 보다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진율 사장은 최근 필리핀, 스리랑카 근로자들과도 만나 일상생활 속 어려움, 안전 개선사항, 직무 교육 등에 관한 의견을 들었다.

이외에도 HD현대중공업은 올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신바람 나고 활기찬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h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