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서머너즈 워, 더 위쳐 3 컬래버 업데이트 후 글로벌 매출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10주년을 맞아 실시한 CD프로젝트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 3)'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로 전 세계 앱 마켓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1월 31일 안제이 사프콥스키의 인기 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오픈월드RPG '더 위쳐 3'와 협업해 '서머너즈 워'에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1월 31일 안제이 사프콥스키의 인기 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오픈월드RPG '더 위쳐 3'와 협업해 '서머너즈 워'에 콘텐츠를 추가했다.
특히 '더 위쳐 3' 속 미니 게임 '궨트'와 게롤트를 비롯한 컬래버 캐릭터 4인방 등 컬래버 콘텐츠들은 '서머너즈 워'의 개성으로 적절히 재해석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에서 뜨거운 유저 반응을 이끌어냈다.
먼저 업데이트 당일 '서머너즈 워'는 독일, 프랑스, 홍콩, 태국 등 16개 지역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톱10으로 차트를 역주행하고, 캐나다, 미국 등 주요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도 각각 10위권으로 급상승했다. 41개 지역 앱스토어 RPG 매출 순위 톱10에 안착했으며, 한국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업데이트 당일 게임 매출 20위로 급상승을 기록했다.
또,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팬층이 두터운 '더 위쳐 3'와의 만남인 만큼, 지난 1월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 스팀의 전체 게임 차트에서도 업데이트 당일 프랑스 4위, 독일 7위를 기록하며 PC 플랫폼에서의 성공적 안착을 알렸다.
이번 컬래버로 이용자도 증가했다. 글로벌 일일 유저 수(DAU)와 다운로드 수도 업데이트 전일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주말까지 각각 57%, 63% 이상 증가하는 등 전 지역에 걸쳐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관련 신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세계 전역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꾸준히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14년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2억 건과 누적 매출 3조 2000억 원을 기록하고, 94개 지역 게임 매출 1위, 157개 지역 게임 매출 톱10, 162개 지역 RPG 부문 매출 1위에 달성하는 등 오랜 시간 꾸준히 게임성과 유저 소통을 강화하며 전 세계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