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 방송 최초 '더 스피어' 공연 공개…장엄한 퍼포먼스 [66th 그래미]

안태현 기자 2024. 2. 5. 11: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록 밴드 U2가 그래미 어워즈를 위해 축하 무대를 펼쳤다.

이날 아일랜드의 세계적 록 밴드 U2는 제66회 그래미 어워즈를 위해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특히 이날 무대는 방송 최초로 더 스피어 내부 공연이 공개돼 더욱 의미가 컸다.

이 무대에서 U2는 특유의 파워풀한 무대 퍼포먼스와 함께 장엄한 더 스피어 전광판 쇼도 선보여 많은 이들의 환호와 박수를 이끌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2가 5일 오전 10시(이하 한국시간, 현지시간 4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6회 그래미 어워즈'(GRAMMYS Awards)에서 축하 무대를 꾸미고 있다. ⓒ 로이터=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록 밴드 U2가 그래미 어워즈를 위해 축하 무대를 펼쳤다.

제66회 그래미 어워즈(GRAMMYS Awards)는 5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현지시간 4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렸다.

이날 아일랜드의 세계적 록 밴드 U2는 제66회 그래미 어워즈를 위해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바로 라스베이거스 '더 스피어'에서 생중계로 '애터믹 시티'(Atomic City) 무대를 펼친 것.

'애터믹 시티'는 라스베이거스에 지어진 커다란 구형 돔 공연장인 더 스피어 공연을 위해 만든 곡이다. 특히 이날 무대는 방송 최초로 더 스피어 내부 공연이 공개돼 더욱 의미가 컸다.

이 무대에서 U2는 특유의 파워풀한 무대 퍼포먼스와 함께 장엄한 더 스피어 전광판 쇼도 선보여 많은 이들의 환호와 박수를 이끌어냈다.

한편 제66회 그래미 어워즈에는 아쉽게도 K팝 가수들이 후보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전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노미네이트 및 퍼포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등 9개 부문에서 최다 노미네이트된 싱어송라이터 시저(SZA)를 포함, 빅토리아 모넷(Victoria Monét), 존 바티스트(Jon Batiste), 보이지니어스(boygenius),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주요 부문에 명함을 내밀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