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력 더한 CT5-V·CT5-V 블랙윙 공개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2024. 2. 5.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Cadillac)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퍼포먼스 세단, CT5-V와 압도적인 성능으로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슈퍼 세단, CT5-V 블랙윙의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2025 CT5-V와 2025 CT5-V 블랙윙으로 명명된 두 차량은 앞서 새로운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더한 CT5의 디자인 기조, 그리고 상품 구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성능의 매력'을 과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고성능 세단의 업데이트 단행
새로운 디자인과 더욱 정교해진 패키징의 매력
블랙윙에는 수동 변속기를 유지해 즐거움을 강조
2025 캐딜락 CT5-V·CT5-V 블랙윙
[서울경제] 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Cadillac)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퍼포먼스 세단, CT5-V와 압도적인 성능으로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슈퍼 세단, CT5-V 블랙윙의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2025 CT5-V와 2025 CT5-V 블랙윙으로 명명된 두 차량은 앞서 새로운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더한 CT5의 디자인 기조, 그리고 상품 구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성능의 매력’을 과시한다.

새로운 CT5-V·CT5-V 블랙윙의 시작은 외형에 있다. 스포티한 프론트 그릴과 함께 캐딜락 특유의 라이팅 유닛을 새롭게 다듬으며 앞서 공개된 CT5와 동일한 형태로 구성했다.

2025 캐딜락 CT5-V·CT5-V 블랙윙
이를 통해 세로의 라이팅이 더욱 강조되어 ‘캐딜락 특유의 수직 라이팅’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느끼게 한다. 이와 더불어 더욱 스포티한 감성의 바디킷, 디테일이 더해져 만족감을 높인다.

CT5-V·CT5-V 블랙윙의 바디킷은 비슷하면서도 일부 차이를 두며 ‘체급’ 그리고 성능의 차이를 보다 선명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날렵한 차체 실루엣, 스포티한 휠 등이 이어진다.

실내 공간은 거대한 디스플레이 패널이 자리한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의 패널 위에 그려내 보다 화려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누릴 수 있도록 했다.

2025 캐딜락 CT5-V·CT5-V 블랙윙
여기에 고성능 사양에 걸맞에 카본파이버, 알칸타라, 붉은색의 스티치 및 각종 디테일 등의 도입으로 특별한 매력을 자아낸다. 특히 CT5-V 블랙윙은 카본파이버 시트를 적용했다.

차량의 성능은 이미 충분하다. CT5-V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60마력의 V6 3.0L 트윈터보 엔진이 자리하며 CT5-V 블랙윙은 최고 출력 668마력의 슈퍼차지드 V8 엔진이 자리한다.

2025 캐딜락 CT5-V·CT5-V 블랙윙
여기에 변속기는 10단 변속기가 마련됐고 구동계는 후륜구동과 AWD가 준비된다. 다만 CT5-V 블랙윙은 후륜구동만 택할 수 있고 대신 6단 수동 변속기가 마련된다.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MRC는 물론이고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각종 조율 등이 더해졌으며 풍부한 안전사양이 차량의 경쟁력 및 소비자 만족을 이끈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