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창업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디폰 등 유망기업 10개사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빗썸이 창립 10주년 기념으로 추진한 '창업 경진대회'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창업 경진대회 1위는 타이어 관리와 자율주행 운행 솔루션을 개발하는 '반프'로 선정됐다.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국내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설립 3년 미만의 개인, 단체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빗썸은 2월 말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하고, 전체 행사 참여사 중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투자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장성 높은 벤처∙스타트업 기업 시상 예정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빗썸이 창립 10주년 기념으로 추진한 '창업 경진대회'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창업 경진대회 1위는 타이어 관리와 자율주행 운행 솔루션을 개발하는 '반프'로 선정됐다. 총 1억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향후 투자 검토가 진행된다.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국내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설립 3년 미만의 개인, 단체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업 모델의 차별성과 성장성, 기술 역량,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 10곳을 선정했다.
2위로 선정된 ▷에너지절감 스마트 윈도우 솔루션 기업인 디폰 ▷빅데이터기반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제공 기업 어메스 ▷스마트 건물관리 기업 컨텍터스에게는 상금 각 7000만원이, 3위로 선정된 ▷리클 ▷소셜인베스팅랩 ▷소프트프릭 ▷식스티헤르츠 ▷오프라이트 ▷일만백만 등 6개팀에는 각 3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빗썸은 2월 말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하고, 전체 행사 참여사 중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투자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앞으로도 빗썸은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우수한 역량을 갖춘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지원하고,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공헌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fores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달났다” 역대급 터지자 월 4천원 인상…초유의 ‘이탈’ 행렬
- 여배우·스태프 앞에 두고 ‘뻑뻑’…지창욱, 실내흡연 논란 사과
- 이천수 ‘코인 사기’ 연루설 언급…“나 모르게 찍힌 사진” 해명 나서
- 오정연, 40대 맞아?…‘바프’서 뽐낸 탄탄몸매 ‘깜짝’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토트넘 복귀하자마자 결승골 어시스트…손흥민 역시 ‘캡틴!’
- "날 노예로 대했다…반성 커녕 2차 가해" 박수홍의 분노
- 설날 아침 남편 카톡에 “다시 자야지♡” 직원 메시지…혹시 불륜?
- “시아버지가 머스크보다 빵빵”…블랙핑크 리사, 세계최고 부자 며느리 될까 [투자360]
- “칫솔 그대로 쓰면 큰일 나요” 양치 전에 꼭…이것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