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빈 예비후보, 남구에 ‘실버전용스포츠센터’ 유치 공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0 총선 강사빈 대구 중·남구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5일 '4호' 공약으로 '실버전용스포츠센터 남구 유치 계획'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가 4호 공약으로 남구에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힌 '실버전용스포츠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수영장, 헬스장, 스크린골프, 댄스 및 프로그램실 등 실버 세대의 요구에 맞춘 시설이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센터 운영 직원으로 65세 이상 노인 고용을 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 기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4.10 총선 강사빈 대구 중·남구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5일 ‘4호’ 공약으로 ‘실버전용스포츠센터 남구 유치 계획’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대구는 지난해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19.6%를 차지한다고 조사됐다”며 “실버세대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일 방안을 살펴야 할 때”라고 진단했다.
이어 ‘실버세대 생활체육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생활체육을 활성화한다면, 실버세대에게 신체 건강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가져다줄 수 있고, 지역 주민 간의 교류도 활발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실버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남구에 체육시설이 많지 않다는 점을 들어 “실버전용스포츠센터 건립을 통해 실버세대가 망설임 없이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가 4호 공약으로 남구에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힌 ‘실버전용스포츠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수영장, 헬스장, 스크린골프, 댄스 및 프로그램실 등 실버 세대의 요구에 맞춘 시설이 마련된다.
특히, 남구에 거주 중인 65세 이상 노인을 운영 직원으로 고용함으로써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1호 공약으로 ‘동성로 내 대규모 주차 공간 건설 계획’, 2호 공약으로 ‘지방청년청 신설 및 청사 남구 유치 계획’, 3호 공약으로 ‘동성로 공동캠퍼스 타운(DCT) 조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결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