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한 예비후보, "청송군을 노인친화 국제적 힐링도시로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0 총선 김태한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5일 "청송군을 천혜의 주왕산 주변 환경을 활용해 국제적인 힐링도시, 국내 최대규모 노인 친화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청송군 발전 공약 보도자료를 통해 "AI 로봇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등 차세대 기술을 도입한 다양한 복지시설을 확충하고 거주와 이동의 노인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24시간 생활을 지원하는 복지전문가들이 근접 보조하는 등 청송을 '실버천국'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이같이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휠체어 전용도로 건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4.10 총선 김태한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5일 “청송군을 천혜의 주왕산 주변 환경을 활용해 국제적인 힐링도시, 국내 최대규모 노인 친화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청송군 발전 공약 보도자료를 통해 “AI 로봇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등 차세대 기술을 도입한 다양한 복지시설을 확충하고 거주와 이동의 노인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24시간 생활을 지원하는 복지전문가들이 근접 보조하는 등 청송을 ‘실버천국’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이같이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송은 현대인의 로망인 맑은 공기와 푸른 자연을 잘 보존하고 있는 보기 드문 청정지역이다”면서 “실버세대가 이주를 오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노후를 보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과감한 투자를 통해 전국적으로 노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먹거리와 쉼터 등 명소도 건설하고 친환경 슬로우 도시를 표명해 실버 세대의 필수 관광지로 성장 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청송읍 일대를 실버특구로 지정 노인전용 생활 및 여가시설을 확충하고 노인전문병원 건립, 건강과 미용 및 보건 시설 등을 건립해 노후를 편안히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고품격의 전국 최대규모의 실버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간호·간병 전문 양성소도 유치하고 로봇과 AI 등을 활용한 노인 요양시설과 여가시설을 확충해 해외 노인들의 필수 관광지로 발전시킬 것”이라면서 “비영리 목적의 노인 의료시설을 건립해 노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드리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송이 국제적인 힐링도시, 노인 천국으로 발전한다면 실버산업의 발전도 예측되는 만큼 장기적으로는 청송군이 친환경 실버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약 300억원을 투입, 청송읍의 동측에 위치한 문화예술회관·국민체육센터·달기탕을 잇는 교량을 신설 청송읍 진출입로 교통을 원활하게 하고 읍내 순환 산책로를 만들겠다”면서 “휠체어 전용도로를 건설해 어르신들의 나들이를 훨씬 자유롭고 안전하게 즐기도록 하겠다”고도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밖에 신공항 연계 레지던스 생태관광단지 육성, 사과 연구클러스터 조성, 동서횡단철도 연계 청송IC 확장사업 추진, 주왕산 국립공원 내 산림복지타운 건설 등을 제시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