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타이어 기술력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에서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포뮬러 E 시즌에서 '모노마스'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사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의 글로벌 톱티어(Top Tier·일류) 기술력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과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에서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포뮬러 E 시즌에서 ‘모노마스’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사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의 글로벌 톱티어(Top Tier·일류) 기술력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과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모노마스에 ‘아이온 연구원’이라는 역할을 부여해 ‘아이온 모노(iON X MONO)’로 재탄생시키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 포뮬러 E 등을 주제로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한다.
이를 통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력과 함께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온 모노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티저 포스터 공개와 함께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12일까지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영화 관람권을 선물한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지난 2023년 진행된 포뮬러 E 시즌 9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피트 스톱(Pit Stop) 스태프로서의 경험, 아이온 타이어의 기술력 연구 개발, ‘E-빌리지(E-Village)’ 체험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재명, 총선 65일 남기고 비례대표 선거제 "준연동형·준위성정당" 결정
- 속옷만 입고 있는데…2층 베란다 침입하려던 남성 ‘실형’
- 단속 중 성매매 女 나체 ‘찰칵’…단톡방 공유한 경찰
- ‘화학적 거세’ 선고받은 최초의 성폭행범, 김선용 [그해 오늘]
- “숨진 피해자, 홀로 애 키운 가장”…사고 후 개 안은 ‘벤츠녀’ 공분
- 조선인 추도비 철거에 日 극우의원 "잘됐다" 망언…서경덕 분노
- 돌아온 차유람 "다시 당구 친다니까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구요"
- 손흥민·설영우, 아시안컵 8강 베스트11 선정... 1차전 이후 첫 2명 배출 [아시안컵]
- "13만원까지 뛴다" 삼성전자가 즉시 해결해야 할 것들
- 북한 “즉사, 강제죽음, 끝장” 신원식 국방장관 ‘즉강끝’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