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판 ‘노쇼 사태’ 발생...메시 결장에 정부까지 나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판 '노쇼 사태'가 벌어졌다.
'ESPN'은 4일 홍콩에서 열린 미국프로축구(MLS) 인터 마이애미와 홍콩 올스타의 경기에서 일어난 일을 전했다.
졸지에 거짓말쟁이가 된 마르티노 감독은 "메시는 내전근이 부어올랐다. 의료진은 오늘 경기를 뛰는 것이 아주 위험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수아레즈의 경우 무릎에 문제가 있었다. 지난 사우디 아라비아 경기 이후 무릎이 부었다"며 상황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콩판 ‘노쇼 사태’가 벌어졌다.
‘ESPN’은 4일 홍콩에서 열린 미국프로축구(MLS) 인터 마이애미와 홍콩 올스타의 경기에서 일어난 일을 전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인기 스타 리오넬 메시를 보기 위해 많은 팬들이 모여들었지만, 그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문제는 타타 마르티노 마이애미 감독이 경기전 기자회견에서 메시의 출전 가능성을 언급했었다는 것. 감독이 결국 거짓말을 한 꼴이 됐다.
여기에 메시의 바르셀로나 시절 동료들인 세르지오 부스케츠, 루이스 수아레즈, 조르디 알바까지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며 팬들의 분노지수를 키웠다.
결국 분노를 참지 못한 홍콩 관중들은 경기 내내 ‘환불(refund)’ 구호를 외치며 이에 항의했다.
홍콩 정부까지 나섰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우리 정부는 팬들과 마찬가지로 오늘 경기에서 메시가 출전하지 않은 것과 관련해 주최측에 깊은 실망감을 느끼고 있다. 주최측은 팬들에 이를 설명할 의무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주관 부처인 MSEC(Major Sports Events Committee)를 통해 “주최사에 대한 자금 지원 삭감 등 계약 내용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최측은 “일부 언론 보도에도 불구하고, 본사는 메시나 수아레즈의 불참에 대해 어떤 정보도 듣지 못했다. 두 선수가 구단 의료진의 결정에 따라 뛰지 못한 것은 우리를 포함한 모든 이들에게 실망스런 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졸지에 거짓말쟁이가 된 마르티노 감독은 “메시는 내전근이 부어올랐다. 의료진은 오늘 경기를 뛰는 것이 아주 위험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수아레즈의 경우 무릎에 문제가 있었다. 지난 사우디 아라비아 경기 이후 무릎이 부었다”며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오늘 경기장에 찾아온 팬들의 실망감을 이해한다”며 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인터 마이애미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MLS 구단인 FC댈러스, 사우디 클럽 알 힐랄, 알 나스르를 상대했다. 알 나스르와 경기는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맞대결로 관심을 보았으나 호날두가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하며 맞대결이 무산됐다.
이들은 일본으로 건너가 빗셀 고베와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를 예정이지만, 현지 언론은 경기 취소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피닉스(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선균 연루 마약 사건’ 황하나 또 다시 ‘마약 혐의’ 피의자로 신분 전환 [MK★이슈] - MK
- ‘출소’ 한서희, 男 배우와 사적 대화→논란 일자 황급히 해명 “주작” [MK★이슈] - MK스포츠
- ‘키스오브라이프’ 벨 ‘예뻤는데 더 예뻐진 걸그룹’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수익 10배” 올린 전설의 레깅스…클라라, 레전드 시구 선보인 날 [MK★그날] - MK스포츠
- 동기 이정후의 빅리그행 지켜 본 김혜성 “결국은 내가 잘해야” [MK인터뷰] - MK스포츠
- 홍콩판 ‘노쇼 사태’ 발생...메시 결장에 정부까지 나섰다 - MK스포츠
- 2026 월드컵, 멕시코시티에서 개막해 뉴욕에서 끝난다 - MK스포츠
- ‘구원왕’ 서진용 “힘내라는 의미에서” 퓨처스 선수단에 깜짝 커피 선물, 마음도 최고! - MK스
- “日 경험 있으니까...” LG ‘구관’ 외인들, ‘신입’ 엔스 믿는 이유 [MK현장] - MK스포츠
- 핸드볼 H리그 남자 2라운드, 여자 1라운드 MVP 시상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