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 ‘새해엔 하이용’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립박물관이 갑진년 설맞이 '새해엔 하이용' 행사를 오는 9일부터 4일간 개최한다.
하이용은 '청룡처럼 힘차게, 새해엔 소망하는 모든 것을 이루길 바란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룡 체험존, 민속놀이 한마당 등 2종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모인 시민들이 이번 설맞이 문화행사를 통해 박물관 나들이를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시립박물관이 갑진년 설맞이 ‘새해엔 하이용’ 행사를 오는 9일부터 4일간 개최한다.
하이용은 ‘청룡처럼 힘차게, 새해엔 소망하는 모든 것을 이루길 바란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룡 체험존, 민속놀이 한마당 등 2종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부산관 로비에는 용띠 해를 맞이해 청룡 영상이 상영되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가족 및 친구 등과 함께 청룡 모양의 에어슈트를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야외마당에서는 윷놀이, 투호, 굴렁쇠,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진행된다.
부산관 기증전시실에서는 ‘상상 속 동물, 용’ 전시가 오는 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열린다. 용과 관련된 소장유물을 선보이며 용의 의미를 조명하고 관람객에게 용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모인 시민들이 이번 설맞이 문화행사를 통해 박물관 나들이를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결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