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에어’ 출시…“20% 더 가벼워졌다”

방금숙 기자 2024. 2. 5.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LG전자가 제품 무게와 가격 부담을 확 줄인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 사용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한 최근 조사에서 고객이 기존 무선청소기에서 가장 원하는 개선점이 무게와 크기였다고 설명했다.

이에 신제품은 본체 무게 1.1kg, 전체 약 1.97kg으로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볍게 출시됐다.

거치대 크기도 30% 가량 줄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듀얼 내장형 틈새 흡입구’를 새롭게 적용해 별도의 액세서리 장착 없이 바로 소파나 구석진 곳의 먼저를 제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드제로 A9 에어은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우선 판매하며 이후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색상은 에센스 화이트, 카밍 베이지 2가지로, 컬러별 100대 한정 5만원 할인권도 증정한다.

백승태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A9S에 이어 실속형 모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