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월드컵, 멕시코시티에서 개막해 뉴욕에서 끝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북중미 3개국이 공동 개최하는 2026 FIFA 월드컵 일정이 발표됐다.
FIFA는 5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6 월드컵 일정을 공개했다.
개최국 멕시코가 개막전의 영광을 가져갔다.
이번 월드컵은 선수단과 팬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서부, 중부, 동부 크게 세 지역으로 나눠 대회가 진행되는데 미국은 서부(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멕시코는 중부(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에서만 경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북중미 3개국이 공동 개최하는 2026 FIFA 월드컵 일정이 발표됐다.
FIFA는 5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6 월드컵 일정을 공개했다.
총 48개 팀이 16개 도시에서 104경기를 치르는 이번 월드컵은 현지시간 기준 6월 11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 있는 에스타디오 아즈테카에서 시작된다.
6월 12일에는 미국과 캐나다가 첫 경기를 치른다.
미국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근교 도시인 잉글우드에 있는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첫 경기를 가지며 캐나다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있는 BMO필드에서 첫 경기를 갖는다.
이번 월드컵은 선수단과 팬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서부, 중부, 동부 크게 세 지역으로 나눠 대회가 진행되는데 미국은 서부(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멕시코는 중부(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에서만 경기한다. 캐나다는 동부 지역인 토론토에서 첫 경기를 치른 뒤 서부로 이동, 밴쿠버에서 나머지 두 경기를 갖는다.
대망의 결승전은 7월 19일, 뉴욕 근교 도시인 미국 뉴저지주 이스트 러더포드에 있는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2014년 2월 48회 슈퍼볼, 두 차례 레슬매니아(레슬매니아29, 레슬매니아35) 등 굵직한 행사가 이곳에서 열렸고 2016년에는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결승이 열렸다.
한편, FIFA는 대회 기간 3-4위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를 최소 3일 이상 휴식을 갖고 치를 수 있게 일정을 편성했다.
또한 이동 거리를 줄이기 위해 조별로 구장을 편성했다. 이전 월드컵과 달리 같은 구장에서 조별예선 경기를 2회 치르는 장면도 볼 수 있게됐다.
조 1위로 끝나는 팀은 조 2위 팀에 비해 더 짧은 이동 거리를 소화하는 이점을 누릴 예정이다.
경기 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경기 시간은 오는 2025년 12월 조추첨이 완료된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피닉스(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선균 연루 마약 사건’ 황하나 또 다시 ‘마약 혐의’ 피의자로 신분 전환 [MK★이슈] - MK
- ‘출소’ 한서희, 男 배우와 사적 대화→논란 일자 황급히 해명 “주작” [MK★이슈] - MK스포츠
- ‘키스오브라이프’ 벨 ‘예뻤는데 더 예뻐진 걸그룹’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수익 10배” 올린 전설의 레깅스…클라라, 레전드 시구 선보인 날 [MK★그날] - MK스포츠
- 동기 이정후의 빅리그행 지켜 본 김혜성 “결국은 내가 잘해야” [MK인터뷰] - MK스포츠
- ‘구원왕’ 서진용 “힘내라는 의미에서” 퓨처스 선수단에 깜짝 커피 선물, 마음도 최고! - MK스
- “日 경험 있으니까...” LG ‘구관’ 외인들, ‘신입’ 엔스 믿는 이유 [MK현장] - MK스포츠
- 핸드볼 H리그 남자 2라운드, 여자 1라운드 MVP 시상 - MK스포츠
- “감독님, 혹독하게 훈련 시켜주세요” 삼성 출신 29세 이적생, KT 필승조 도전…FA 보상선수 성공
- 한국핸드볼연맹, H리그 ‘flex 라운드 베스트팀’ 선정 시상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