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몰, 송파구 돌봄이웃 1200세대에 ‘쌀 나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물산이 운영하는 롯데월드타워·몰은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송파구 돌봄 이웃에 쌀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송파구청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2024년 설 맞이 쌀 전달식'엔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설 맞이 쌀(백미 10Kg) 나눔'은 송파구청과 함께 우선지원가구 1200세대를 선정해 이날부터 6일까지 양일간 관내 소년소녀가장, 홀몸 어르신 등 돌봄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매년 설·추석에 나눔…현재까지 200t 쌀 기부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롯데물산이 운영하는 롯데월드타워·몰은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송파구 돌봄 이웃에 쌀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송파구청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2024년 설 맞이 쌀 전달식’엔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설 맞이 쌀(백미 10Kg) 나눔’은 송파구청과 함께 우선지원가구 1200세대를 선정해 이날부터 6일까지 양일간 관내 소년소녀가장, 홀몸 어르신 등 돌봄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몰에 입주한 5개 계열사(물산, 백화점, 면세점, 마트, 하이마트)는 지난 2014년부터 10년간 매년 설과 추석에 ‘쌀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총 2만여 세대, 200t에 달하는 쌀을 지원했다.
장재훈 대표는 “송파구 돌봄 이웃에게 저희가 준비한 작은 마음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2024 갑진년, 청룡의 기운을 받아 하시는 모든 일에 건승하는 힘찬 한 해가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물산은 2014년 롯데월드몰 오픈 이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 중이다. 송파구 관내 1인가구 총 700세대에게 생필품·간편식 20여종으로 구성된 ‘함께해요! 토닥토닥 해피박스’를 전달했다.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 송파구 명소 석촌호수를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깨끗한 쉼터로 선물하기 위한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미영 (bomna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학적 거세’ 선고받은 최초의 성폭행범, 김선용 [그해 오늘]
- 속옷만 입고 있는데…2층 베란다 침입하려던 남성 ‘실형’
- “유서에 나랑 똑같은 말을”…주호민, 故 이선균 언급한 이유
- "13만원까지 뛴다" 삼성전자가 즉시 해결해야 할 것들
- “숨진 피해자, 홀로 애 키운 가장”…사고 후 개 안은 ‘벤츠녀’ 공분
- '오! 마이 캡틴' 손흥민…보금자리도 클라스 다르네 [누구집]
- 돌아온 차유람 "다시 당구 친다니까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구요"
- ‘엄동설한’ 새벽 3시, 아기가 맨발로 도로 뛰어다녀...경찰은
- 쓰레기 줍는 한국팬 찬사에..."일본 문화 존경해서 그런 것”
- 북한 “즉사, 강제죽음, 끝장” 신원식 국방장관 ‘즉강끝’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