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 없는 이준영, 댕댕남→역대급 빌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준영이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7년 tvN '부암동 복수자들'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이준영은 지난 26일 공개된 넷플릭스(Netflix) 영화 '황야'에서 남산(마동석)과 동고동락하는 파트너 최지완 역을 맡아 액션 장인 다운 강렬한 액션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준영이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7년 tvN '부암동 복수자들'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이준영은 지난 26일 공개된 넷플릭스(Netflix) 영화 '황야'에서 남산(마동석)과 동고동락하는 파트너 최지완 역을 맡아 액션 장인 다운 강렬한 액션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다채로운 캐릭터로 매 작품마다 연기 변신을 꾀한 이준영의 연기 변천사에 관심이 모인다.
이준영은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복자클럽 막내이자 새빛고등학교 3학년 이수겸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었다. 수겸의 복잡한 감정을 유연하게 소화한 것을 물론 높은 캐릭터 소화력 선보여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는 호평을 얻었다.
이어 2018년 MBC '이별이 떠났다'에서 신인답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대세 신인 배우로 자리 잡았다. 한계 없는 연기 변신을 이어온 이준영은 2019년 OCN '미스터 기간제'에서 회가 거듭할수록 반전 있는 모습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고 어려운 감정선도 유연하게 소화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SBS '굿캐스팅', SBS '편의점 샛별이', MBC every1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에서도 새로운 변신을 꾀한 이준영은 KBS2 '이미테이션'에서 완벽한 비주얼과 설렘 지수를 높이는 츤데레 매력으로 덕심을 자극했다. 이후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탈영병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신스틸러로 등극했으며, SBS '너의 밤이 되어줄게', 넷플릭스 '모럴센스', MBC '일당백집사' 등을 통해 로코 장인의 저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이준영은 지난 해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을 통해 역대급 악역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어 영화 '용감한 시민'에서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빌런 캐릭터로 현실 분노를 유발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했다.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에게 사랑받은 이준영은 스크린, 안방극장, OTT 외에도 창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과 뛰어난 가창력을 뽐내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렇듯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이준영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tvN , OCN , KBS2, 넷플릭스, ㈜마인드마크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로얄로더' 이준영, 이번엔 욕망 빌런으로 'OTT 연타 홈런'
- 이재욱, 살인자 아들→韓제일 높은 곳 노리는 '욕망 마이너리거' 변신 '로얄로더'
- 이재욱X이준영 강렬한 욕망‥'로얄로더', 2월 28일 디즈니+ 공개
- '황야' 이준영, '마동석 파트너'할 만하네…폭넓은 연기 스펙트럼 증명
- '황야' 안지혜 "특수부대 중사 역할, 매일 5km 뛰며 체력 준비해"
- '황야' 노정의 "마동석을 너무 좋아해서 같이 작품하고 싶었다"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