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비 또는 눈…강원 산지 최대 30cm 폭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5일)부터 내일까지 전국에 눈이 오는 곳이 많습니다.
강원도 산지에 특히 많은 눈이 내리고 수도권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강원 산간 지역에 많게는 30cm가 넘는 큰 눈이 오겠고, 오늘 출근 시간대는 대부분 비로 내리겠지만, 퇴근 시간대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서울 등 수도권에도 1에서 많게는 5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5일)부터 내일까지 전국에 눈이 오는 곳이 많습니다. 강원도 산지에 특히 많은 눈이 내리고 수도권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금은 비가 오는 곳이 많으니 우산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날씨 소식 임은진 캐스터가 전해 드립니다.
<캐스터>
오늘 출퇴근 길에는 미끄럼 사고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강원 산간 지역을 중심으로는 대설특보도 발효 중인데요.
내일 아침까지 강원 산간 지역에 많게는 30cm가 넘는 큰 눈이 오겠고, 오늘 출근 시간대는 대부분 비로 내리겠지만, 퇴근 시간대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서울 등 수도권에도 1에서 많게는 5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는 가끔 소강상태를 보일 때가 있겠는데요.
비로 내리는 지역도 보시면 적게는 5에서 많게는 40mm 정도가 되겠습니다.
또 오늘 전국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시설물 관리도 잘해 주셔야겠습니다.
현재 기온을 살펴보시면 서울 4.4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낮 기온도 4도에 그치면서 아침과 크게 차이가 없겠습니다.
눈과 비는 내일 아침이면 대부분 잦아들겠고 그 이후로는 설 연휴 동안에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임은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양산서 만난 이재명-문 전 대통령…"제3세력까지 함께 해야"
- 국민의힘 김경율, 총선 불출마 선언…"외압 때문 아냐"
- 마을회관서 농협 조합장에 흉기 휘둘러…용의자 숨진 채 발견
- "환불·보상 안돼"…설 앞 위약금 덤터기 피해 주의보
- 자영업자들 "도둑 많아도 무인점포가 이익"…이유는?
- 툭하면 "욱일기 닮았다" 지적…중국서 '애국 장사' 제동
- "북한 인조 속눈썹 중국산 포장돼 한국 일본 서방에 수출…북 수출 회복 견인"
- 아내에 성인방송 강요…전직 군인 남편 구속 기로
- 바이든, 민주 첫 공식 경선 압승…트럼프와의 본선 대결 준비 박차
- [Pick] "나 왔어!" 붉은 꼬마 괴물의 한마디…전 세계 어른이들 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