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 싱크로3m 이재경-김영택, 올림픽 출전 아쉽게 좌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경(24·인천광역시청)과 김영택(22·제주도청)이 '두 계단 차'로 파리 올림픽 진출권을 놓쳤다.
이재경-김영택은 4일(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 하마드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4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다이빙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1∼6차 시기 합계 351.21점을 얻어 27개 팀 중 8위에 올랐다.
파리 올림픽 다이빙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에는 8개 팀이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계단 차로 티켓 놓쳐
이재경(24·인천광역시청)과 김영택(22·제주도청)이 ‘두 계단 차’로 파리 올림픽 진출권을 놓쳤다.
이재경-김영택은 4일(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 하마드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4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다이빙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1∼6차 시기 합계 351.21점을 얻어 27개 팀 중 8위에 올랐다.
둘이 함께 호흡한 시간이 짧다는 걸 고려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였지만 2024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아쉽게 놓쳤다.
파리 올림픽 다이빙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에는 8개 팀이 나선다. 다이빙 파리 올림픽 출전권은 선수 개인이 아닌 국가올림픽위원회(NOC)에 배분한다. 개최국 프랑스가 출전권 1장을 받고, 지난해 열린 후쿠오카 세계선수권 상위 3개 팀이 파리행 티켓을 확보했다. 후쿠오카 대회에서 중국, 영국이 이 종목 1, 2위에 올랐고, 프랑스가 3위를 해 당시 4위를 한 미국이 티켓 1장을 얻었다.
이번 도하 세계선수권에서는 이미 출전권을 확보한 4개국을 제외한 상위 4개 팀에 출전권을 분배했다. 경기 전까지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하지 못한 국가 중 이탈리아(2위), 스페인(3위), 멕시코(4위), 우크라이나(6위), 폴란드(7위) 등 5개 팀이 이재경-김영택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크라이나가 ‘파리행 막차’를 탔고, 한국은 두 계단 차로 출전권을 놓쳤다.
현재까지 한국 다이빙은 남자 10m 플랫폼 개인전에서 파리 올림픽 티켓 1장(김영택)을 얻었다. 도하 대회에서는 남녀 3m 스프링보드 우하람(25·국민체육진흥공단)과 이재경, 김수지(25·울산광역시청), 여자 10m 플랫폼 김나현(20·강원도청)이 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노린다.
이날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는 왕쭝위안-룽다오이(중국)가 442.41점으로 우승했다. 중국은 이 종목 세계선수권 4연패를 달성하며 역대 12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2003년 바르셀로나와 2017년 부다페스트 대회, 단 두 번만 중국이 아닌 러시아가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금메달을 획득했다.
조반니 토치-로렌초 마르사글리아(이탈리아)가 384.24점으로 2위, 아드리안 아바디아-니콜라스 가르시아(스페인)가 383.28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이 세계선수권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에서 메달을 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재원 기자 jwse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상님 올해 사과는 못 올릴 거 같아요'…달달하지 않은 과일 가격에 '한숨'
- '많이 먹어도 살 안 쪄'…설현처럼 살 쭉쭉 빠지는데 근육까지 만들어주는 '클라이밍'
- 사람 죽었는데 강아지 안고 '멀뚱'…음주운전 '강남 벤츠女'에 공분
- [선데이 머니카페] 인도 주식이 뜬다는데, 한국인은 못 사네
- 이해찬 '국회의원 해보겠다고 왔다갔다 하는 사람은 안돼'
- 고령화에 의료비 폭증…지역의료발전기금, 해법되나[박홍용의 토킹보건]
- 한동훈 “목련 피는 봄 오면 김포는 서울 될 수 있을 것”
- 文 '책방정치'로 尹 비판 '독도 지킬 때 진정한 주인'
- 이준석 '본인 영달위해 박근혜 전 대통령 활용하는 분들 있다'
- “불공정하다”…430억 전세사기 혐의 ‘건축왕’, 법관 기피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