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증시캘린더] 코스피 2600 탈환에···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열기 이어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주 코스피가 올 들어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며 2600선을 회복한 가운데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공모주 열기도 계속되고 있다.
이번 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스튜디오삼익과 신영스팩10호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2017년 설립된 스튜디오삼익은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기업으로 자체 개발 제품을 협력업체를 통해 제작한 후 자사몰과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코스피가 올 들어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며 2600선을 회복한 가운데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공모주 열기도 계속되고 있다. 이번 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스튜디오삼익과 신영스팩10호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수요예측과 일반청약을 시행하는 기업은 없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스튜디오삼익이 오는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2017년 설립된 스튜디오삼익은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기업으로 자체 개발 제품을 협력업체를 통해 제작한 후 자사몰과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한다.
스튜디오삼익은 앞서 지난 1월 17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1942개 기관이 참여해 흥행에 성공했으며 공모가는 공모 희망 범위 상단을 초과한 1만 8000원으로 확정됐다.
이어 1월 25~26일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실시해 265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 증거금은 약 5조 687억 원이 모였다.
같은 날 신영스팩10호도 코스닥에 상장한다. 신영스팩10호는 스마트자동차와 5G 이동통신, 심해저·극한환경 해양플랜트, 지능형 로봇, , 재난안전관리 스마트 시스템, 신재생에너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융복합 소재 등의 업종 내에서 지속적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합병을 추진한다.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됐으며 공모금액은 91억5000만원이다.
박시은 기자 good4u@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주 증시 캘린더] 포스뱅크도 ‘4배 상승’ 동참하나…증시 부진 속 IPO는 과열
- [이번주 증시 캘린더] 우진엔텍·HB인베·현대힘스 코스닥 신규 상장
- [이번주 증시 캘린더] 우진엔텍·HB인베 공모주 청약…CB·BW 전환도 다수
- '조상님 올해 사과는 못 올릴 거 같아요'…달달하지 않은 과일 가격에 '한숨'
- '많이 먹어도 살 안 쪄'…설현처럼 살 쭉쭉 빠지는데 근육까지 만들어주는 '클라이밍'
- 사람 죽었는데 강아지 안고 '멀뚱'…음주운전 '강남 벤츠女'에 공분
- [선데이 머니카페] 인도 주식이 뜬다는데, 한국인은 못 사네
- 이해찬 '국회의원 해보겠다고 왔다갔다 하는 사람은 안돼'
- 고령화에 의료비 폭증…지역의료발전기금, 해법되나[박홍용의 토킹보건]
- 한동훈 “목련 피는 봄 오면 김포는 서울 될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