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알 아틱·김민석·보이콜드·배너·(여자)아이들 [이번주 뭐 들었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1월 마지막 주와 2월 첫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앨범의 7곡 모두 디피알 아틱이 프로듀싱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콘셉트과 기획에 참여했으며, 같은 크루의 디피알 이안(DPR IAN) 외에도 호주에서 활동 중인 한인 힙합그룹 1300(일삼공공), 라이징 아티스트 The Deep, ODEE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2024년 1월 마지막 주와 2월 첫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디피알 아틱(DPR ARTIC)부터 멜로망스(MeloMance) 김민석, 보이콜드(BOYCOLD), 배너(VANNER), (여자)아이들((G)I-DLE)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신보가 이름을 올렸다.
◆ 디피알 아틱, EP 앨범 'KINEMA' (발매일 2월 2일)
앨범의 7곡 모두 디피알 아틱이 프로듀싱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콘셉트과 기획에 참여했으며, 같은 크루의 디피알 이안(DPR IAN) 외에도 호주에서 활동 중인 한인 힙합그룹 1300(일삼공공), 라이징 아티스트 The Deep, ODEE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Do or Die'는 인생은 삶과 죽음의 경계라는 모티브로 한 화자의 상반된 감정들을 표현한 곡으로, 디피알 이안이 피처링 했으며 뮤직비디오 감독과 출연에도 참여했다. 총 7곡 수록.
김지하 - 호불호가 확실할 수록곡들.
김한길 - 귓가를 자극하는 세련된 사운드.
◆ 김민석, 미니 앨범 '회상' (발매일 2월 1일)
앨범은 가장 보편적이면서 동시에 가장 낭만적인 ‘사랑’이라는 주제를 온전히 김민석만의 고유한 정서와 색채로 담담히 담아낸 여섯 편의 사랑 이야기다. 타이틀곡 '영원을 약속해줘요'는 서로가 함께하는 순간만큼은 영원을 한없이 믿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진심어린 고백을 전하는 세레나데이다. 김민석 특유의 섬세한 보컬과 애틋한 선율로 애절하고 아름다운 감성을 선사한다. 총 6곡 수록.
김지하 - 멜로망스의 음악과는 또 다른 매력. 김민석 특유의 맛깔나는 보컬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앨범.
김한길 - 더욱 깊어진 감정선과 유려해진 음색.
◆ 보이콜드, EP 앨범 '식 오브 러브(Sick of Love)' (발매일 1월 31일)
엘범은 익숙하지만 늘 상처받는 사랑, 그럼에도 또 다시 찾게 되는 사랑의 감정을 다양한 각도로 담았다. 타이틀곡 '쿨해지는 방법'은 R&B, 아프로비츠 사운드를 기반으로 이별 후 쿨해지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상황을 그렸다. 릴러말즈의 탁월한 센스로 그 느낌을 흥미롭게 표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그래서 그랬어'는 빈티지한 신시사이저와 둔탁한 드럼 위 미노이의 독보적 음색이 어우러졌다. 총 6곡 수록.
김지하 - 릴러말즈, 미노이, 쏠 등과의 합이 인상적.
김한길 - 개성 강한 피처링진과의 흐트러짐 없는 호흡.
◆ 배너, 미니 앨범 '캡쳐 더 플래그(CAPTURE THE FLAG)' (발매일 1월 30일)
타이틀곡 '잭팟(JACKPOT)'은 블루스 락 감성을 곁들인 얼터너티브 락 장르의 곡으로 함께할 때 더욱 빛이 나는 멤버들의 깊고 진한 우정이 표현됐다. 잭팟을 터트리기 위해 전진하는 배너의 순수하면서도 에너제틱한 매력을 담았다. 펜타곤 후이와 우석, 네이슨(NATHAN)과 HOHO가 참여했다. 총 6곡 수록.
김지하 - 곡을 풀어내는 멤버들의 보컬 합이 인상적.
김한길 -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표현력.
◆ (여자)아이들, 정규 2집 '2(Two)' (발매일 1월 29일)
(여자)아이들은 모든 트랙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해 '자체 프로듀싱 그룹'다운 면모를 드러낸 것은 물론,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5인 5색 매력을 담아내 다채로운 (여자)아이들만의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했다. 특히 타이틀 곡 '슈퍼 레이디(Super Lady)'는 이 세상 모든 슈퍼 레이디에게 전하는 곡으로, 각자 아름다움과 강인함에 대해 가감 없이 노래한다. 총 8곡 수록.
김지하 - 앨범 주제와 잘 맞아떨어지는 사운드. 전곡이 다 매력적.
김한길 - 짜임새 있는 웰메이드 앨범.
[정리=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앨범 재킷]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경준, 세간의 비난 보다 장신영의 상처를 더 아파하길 [이슈&톡]
- 중년의 ‘덕질’이 수상해 [신년기획]
- 연예계 종사자 80인이 꼽은 2024 기대작 1위 '오징어 게임2' [신년기획]
- "마약 노출 청소년 돕겠다"… 권지용의 선택은 노블리스 오블리제 [TD현장]
- 煎 걸그룹 출신 A씨, "소속사 대표가 성폭행" 거짓말→무고 피소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