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키’ ‘만달로리안’ 출연 배우 칼 웨더스 별세
백경열 기자 2024. 2. 4. 22:07
영화 <록키> 등에 출연하며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 칼 웨더스가 별세했다고 AP통신 등이 2일(현지시간) 전했다. 향년 76세.
웨더스는 1976년 개봉된 영화 <록키>에 출연하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그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 록키와 맞붙는 복싱 세계 챔피언 ‘아폴로 크리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록키 시리즈 네 편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는 1987년 영화 <프레데터>에 아널드 슈워제네거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만달로리안>(2019~2023)에 출연해 젊은 세대에게도 얼굴을 알렸다.
웨더스는 지난해까지 약 50년간 영화와 TV 시리즈 80편에 출연했다. 그는 배우 시드니 포이티어, 무하마드 알리 등 유색인종의 벽을 깬 스타들을 우상으로 삼았다고 밝힌 바 있다. 웨더스는 “내가 존경하고 닮고 싶었던 많은 사람이 내 앞에 있었고, 그들이 만든 길을 따라 걸으며 성공을 찾아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경열 기자 merci@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성기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구미 전 여친 살해한 범인, 34세 서동하 신상공개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속보] 당국, 환율 구두개입…최상목 “과도한 변동성엔 적극 안정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