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살인 예고' 글 올린 20대, 구속영장 기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인터넷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살해하겠다는 글을 올린 20대 남성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기각됐다.
대전지검 홍성지청은 4일 이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혐의(협박)로 20대 남성 A씨에게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3일 특정 인터넷 커뮤니티에 2시간 동안 77회에 걸쳐 이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인터넷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살해하겠다는 글을 올린 20대 남성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기각됐다.
대전지검 홍성지청은 4일 이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혐의(협박)로 20대 남성 A씨에게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다고 밝혔다. 대전지법은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없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3일 특정 인터넷 커뮤니티에 2시간 동안 77회에 걸쳐 이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가 살인 예고 글을 올린 날은 이 대표가 부산에서 흉기를 든 괴한에게 피습 당한 다음 날이다.
경찰은 지난 2일 A씨를 서울 자택에서 체포해 살인 예고 글을 올린 이유 등에 대해 수사를 진행했다. 검찰은 3일 경찰 조사를 바탕으로 사안의 중대성과 도주 및 증거 인멸의 우려 등 구속 사유가 인정된다고 판단해 A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오세운 기자 cloud5@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콘셉트 정치'에 갇힌 尹… 기자회견 대신 방송사와 대담 녹화
- "머리 검은 XX" 40년 돌봐준 양아버지 살해하게 된 한 마디
- 이경실 "아들 여자친구 임신 소식에 하늘 무너지더라"
- 오토바이 운전자 숨지게 한 만취 벤츠女…"강아지 안고 협조 안해"
- '이란의 저주' '가짜 금메달의 저주'… 아시안컵 둘러싼 '저주 시리즈'
- 허경환, 미모의 여의사와 만남... 소개팅 주선자는 오정태 ('미우새')
- 과학고 출신 25세 청년, 6년째 수능 도전 이유는
- 할머니 맛 되살린 '그 만두', 유재석 감동 주더니… 8분 만에 완판
- 북한에 민주주의 정당이?… 체제 균열 보여주는 3가지 장면[문지방]
- '바리캉 폭행' 피해자 부모 "징역 7년? 어떤 형량도 만족 못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