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살인예고 글 77회 올린 20대 구속영장 기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온라인에 77회 올린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홍성지원 영장전담판사는 협박 혐의를 받는 20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가 없다"며 기각했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3일 특정 온라인 게시판에 2시간 동안 77회에 걸쳐 이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온라인에 77회 올린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홍성지원 영장전담판사는 협박 혐의를 받는 20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가 없다”며 기각했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3일 특정 온라인 게시판에 2시간 동안 77회에 걸쳐 이 대표에 대한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A씨가 글을 올린 날은 이 대표가 부산에서 김모(67)씨에게 흉기로 피습당한 다음 날이다.
검찰은 지난 2일 A씨를 서울 자택에서 체포해 수사를 진행했다. 검찰은 사안의 중대성과 도망 및 증거 인멸 염려가 있다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단독] 신세계 회장 된 정유경,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팔아라”에 가까운 의견 나와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