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원 부산경남지역연합회, 헌혈 캠페인 ‘미라클 모먼트’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혈액 수급 안정화와 헌혈 문화 확산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은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 부산경남지역연합회가 올해도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 실천에 나선다.
양희재 부산경남서부지역연합회장은 "100% 자체 헌혈 수급을 달성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나도 뿌듯했다. 이는 함께해 준 회원들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올해는 더 많은 청년이 동참하는 것을 목표로 동부지역연합회와 함께 지난해보다 더욱 헌혈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아원 활약으로 부산 최초 자체 헌혈 수급 100%
위아원 부산경남서부지역연합회(회장 양희재)와 동부지역연합회(회장 김신모) 회원들이 내달 29일까지 헌혈 캠페인 ‘미라클 모먼트(The Miracle Moment) Part.1’에 동참한다.
부산경남서부지역연합회와 동부지역연합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 2022년과 2023년 ‘생명 ON YOUTH ON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으며 각각 4134명, 5740명 총 9874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위아원 헌혈 캠페인 3주년을 맞아 지난 2년간 위아원의 헌혈 봉사를 통해 대한민국 헌혈 수급 위기 극복에 기여했던 결과를 되짚어보고 더 나아가 생명을 살리고 지키는 헌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명절 연휴 등 헌혈 감소가 예상되는 시기를 포함한 상반기 동안 혈액 수급 위기에 힘을 보태도록 부산에서 회원 1550명, 전국적으로는 2만 5000명의 회원이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위아원 부산경남지역연합회는 지난 29일 혈액수급 안정화와 무상 헌혈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 전달식에는 양희재 부산경남서부지역연합회장, 김신모 부산경남동부지역연합회장, 김봉균 부산혈액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봉균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장은 “동절기 헌혈이 조금 더 중요한데 이번에도 동참 해주니 감사하다”며 ”지난해 위아원이 도와준 덕분에 처음으로 부산이 관내 자체 헌혈 수급 100%를 달성해 뜻깊은 한 해였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이 현재 시설도 부족하고 자원적으로 좋은 곳은 아닌데도 불구하고 함께 해주니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상황”이라며 “올해도 많은 회원이 동참해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양희재 부산경남서부지역연합회장은 “100% 자체 헌혈 수급을 달성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나도 뿌듯했다. 이는 함께해 준 회원들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올해는 더 많은 청년이 동참하는 것을 목표로 동부지역연합회와 함께 지난해보다 더욱 헌혈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아원은 올 하반기 회원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한 ‘미라클 모먼트 Part.2’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원, 구멍 숭숭 드레스 깜짝…고혹적이야 [화보]
- 한채영, 바비 인형도 야식 참기 쉽지 않네 [DA★]
- 손태진, 재벌2세와 결혼·집 매입설 해명…“강남 36평 전세”
- 여중생 성매매하고 돈 뺏으려 마취제를 ‘비열한 성범죄자’ (용형3)
- 김원희 “남편과 함께한 시간 34년…” 근황 공개 (동상이몽2)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