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대학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학생들에게 아침 학식을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청년층의 아침 식사 결식률을 낮추고 쌀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돼왔다.
또 희망하는 대학에서는 방학 기간에도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신청서와 운영계획 등을 작성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전자 공문이나 전자우편(rice1000@epi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학생들에게 아침 학식을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청년층의 아침 식사 결식률을 낮추고 쌀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돼왔다.
농식품부는 올해 지원 식수를 450만 명분으로 작년의 두 배 수준으로 확대했고 식수당 지원 단가를 1000원에서 올해 2000원으로 올렸다.
또 희망하는 대학에서는 방학 기간에도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신청서와 운영계획 등을 작성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전자 공문이나 전자우편(rice1000@epi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다. 농식품부는 각 대학이 제출한 서류를 검토해 오는 23일 참여대학을 선정할 예정이다.
박수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 간 이준석 “박근혜 전 대통령을 본인 영달 위해 활용하는 분 있다”
- 바이든, 첫 경선지서 압승…“트럼프를 다시 패배자로”
- 개최국 카타르, 승부차기 끝에 우즈베키스탄 누르고 아시안컵 4강 진출
- 최송현 “1년만에 KBS 퇴사…재벌가 시집 소문 돌기도”
- 이해찬 “국회의원 하자고 이리갔다 저리갔다 안돼…안철수의 국민의당 결국 없어져”
- ‘캡틴, 오마이 캡틴’…해결사 손흥민이 보여준 캡틴의 품격
- ‘尹-韓 대립’ 부른 ‘사천논란’ 김경율, 총선 불출마 선언…“숙고 끝 내린 결심”
- “강남서 음주운전 사망 사고 낸 20대 女, 개 끌어 안고 경찰에 비협조” 글에 공분
- “돈 없어 살림 못 바꿔요”…삼성·LG, 4분기 TV·가전 동반 적자
- 윤석열 ‘명품백 논란’ 적극 설명… 의혹 정면돌파로 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