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9야드 신기록' 한국 찾은 세계 최고 장타 괴물, 그가 밝힌 드라이버 비거리의 비밀

정현석 2024. 2. 4. 15: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멀리 치는 선수.

2023 월드롱드라이브(WLD) 챔피언 카일 버크셔가 서울에 왔다.

드라이버 비거리 579야드의 세계 기록 보유자이자 월드롱드라이브 2023년 챔피언인 버크셔는 지난 2일 퓨마가 전개하는 코브라 골프 신제품 론칭쇼에 참가해 장타 비결 등을 밝혔다.

세계적 장타왕의 그립과 샤프트 강도가 궁금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립 시범을 보이는 카일 버크셔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세계에서 가장 멀리 치는 선수. 2023 월드롱드라이브(WLD) 챔피언 카일 버크셔가 서울에 왔다.

드라이버 비거리 579야드의 세계 기록 보유자이자 월드롱드라이브 2023년 챔피언인 버크셔는 지난 2일 퓨마가 전개하는 코브라 골프 신제품 론칭쇼에 참가해 장타 비결 등을 밝혔다.

버크셔는 스피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일주일에 세번씩 스피드 트레이닝을 한다. 우선적으로는 방향을 생각하지 않고 30개~50개 사이를 임팩트에만 집중하며 친다"고 했다. 이어 "스피드 트레이닝을 통해 신체와 멘탈 부분에 더 빠른 스피드를 장착해 컨트롤을 높일 수 있다"고 했다. "이를 위해 근력 운동 뿐 아니라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유연성 트레이닝도 꾸준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계적 장타왕의 그립과 샤프트 강도가 궁금했다.

그는 "인터록킹으로 스트롱 그립을 잡고 오른손, 특히 엄지 쪽에 힘을 더 주면서 강한 스윙을 한다"면서도 "샤프트는 레귤러를 쓴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넘버 원 장타왕에 오르기 위한 과정 속에 수 많은 헤드가 상했다. "최소 1000개 이상은 페이스가 망가졌다"고 실토했다.
카일버크셔1(포토존 드라이버 스윙)
토크쇼 사진(왼쪽부터 김민아 아나운서.카일 버크셔. 코브라 골프 김세민 과장)
카일버크셔8

버크셔는 PGA 투어 장타왕으로 알려진 브라이슨 디셈보의 '롱드라이버 멘토로 알려진 인물.

실제 지난 2021년 디셈보는 롱드라이브 월드챔피언십에 출전했지만 8강에서 탈락했다. 그 대회에서 버크셔는 422야드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디셈보와의 관계에 대해 그는 "2019년부터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나는 디셈보로부터 일반 골프에 대해서 좋은 영향을 많이 받고, 나는 롱 드라이브에 대해 영향을 주고 있는 친구이자 라이벌"이라며 웃었다. "일반 골프에서도 경쟁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버크셔가 참가한 코브라 다크스피드 신제품 론칭쇼에서는 첨단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등이 공개됐다.

팀 코브라로 활동 중인 선수들과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이 자리에 참석해 비거리 측면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리키파울러
렉시 톰슨
(왼쪽부터) 다크스피드 LS, X, MAX 드라이버

업체 측은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는 첨단 기술, 우주항공 소재와 항공우주 엔지니어의 전문 지식으로 설계돼 코브라골프 역대 드라이버 중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헤드 디자인과 무게 중심을 조정해 빠른 헤드 스피드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골퍼가 스윙 스타일, 구질에 맞춰 조절 가능한 웨이팅 시스템으로 관용성, 발사각, 스핀양을 조정한다.

다크스피드 LS는 적은 스핀양과 샷 메이킹을 원하는 빠른 스윙을 하는 로우 핸디캡 골퍼들을 위한 클럽.

다크스피드 X는 스피드,비거리 그리고 관용성을 모두 제공하는 밸런스 높은 라인업이다.

여성용 다크스피드 MAX는 크라운과 솔의 높이가 가장 낮고, MOI(관성모멘트)가 가장 높다.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안정된 방향성을 보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높은 관용성을 가진 드로우 경향 클럽으로 슬라이스를 고민하는 여성골퍼에게 적합하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