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와와버스 실시간 위치 정보 알려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민들은 이용하고자 하는 와와버스 위치 정보를 내달 1일부터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군은 정선군청 홈페이지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버스 노선, 실시간 위치 정보, 정류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BIS)'을 구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민들은 이용하고자 하는 와와버스 위치 정보를 내달 1일부터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군은 정선군청 홈페이지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버스 노선, 실시간 위치 정보, 정류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BIS)’을 구축했다. BIS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구글 등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시스템에 접속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검색하면 이동거리와 시간, 가까운 버스 승강장 위치와 탑승해야 하는 버스 정보까지 한눈에 알수 있다.
군은 또 3월에 초정밀 교통정보시스템을 도입, 기존 30초 간격으로 제공되던 버스의 위치 정보를 1~3초 간격으로 단축시켜 버스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정선군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및 ‘카카오맵’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와와버스를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승차벨 서비스도 오는 6월까지 도입한다. 버스 정류장에 승차벨을 설치, 무정차를 예방함은 물론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탑승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익균 교통관리사업소장은 “와와버스의 정확한 운행정보와 실시간 위치 제공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국민고향정선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 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막내급 공직 탈출 가속, 위기 멈출 방법이 없다
- ‘더 이상 시간없다’ 강원 사실상 현행 8개 선거구 유지 가닥
- 베일벗은 GTX-D 신설노선…원주까지 연결하고 ‘더블Y’ 형태로
- 저출산 여파…“4년 후 도내 어린이집·유치원 21% 폐원”
- 평창 광천선굴에선 고드름이 거꾸로 자란다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강릉·동해·삼척서도 쿠팡 '로켓배송' 가능해진다… 지역 물류격차 해소 기대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에 이사 뚝…강원도 인구이동 멈췄다
- 고려거란전쟁 전개 논란…“현종 바보로 만들어” 원작자도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