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1196억원 규모 압류재산 1099건 공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5일 부터 7일 까지 3일간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1196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1099건을 공매한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DHK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압류재산 공매를 통해 최근 5년간 1조 8335억 원의 체납세액을 징수하는 등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재정수입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5일 부터 7일 까지 3일간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1196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1099건을 공매한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DHK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990건, 동산 109건이 매각된다.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601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도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소재 물건 67건을 포함해 총 124건이 공매되고, 자동차, 귀금속 등 동산도 매각된다. 특히, 전체 물건 중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645건이나 포함돼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에는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입찰 전 공부 열람, 현장 조사 등을 통해 입찰을 희망하는 물건에 대해 상세히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캠코의 압류재산 공매는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입찰 가능하며 공매 진행 현황, 입찰 결과 등 全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각 차수별 2주 간격으로 입찰이 진행되고, 유찰될 경우 공매예정가격이 10% 차감된다.
캠코는 지난 1984년부터 40여 년 간 체납 압류재산 처분을 통해 효율적인 징세 행정을 지원하고 있다. 압류재산 공매를 통해 최근 5년간 1조 8335억 원의 체납세액을 징수하는 등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재정수입에 기여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킥복싱을 해라" 역적된 '호주 20번'…SNS 악플 세례
- 10대 제자에 손깍지, 무릎에 손…50대 학원장 결국
- '순직 소방관' 예우한다면서…20년간 유족 추모식 지원 '0원'
- [칼럼]대통령 사과의 기술, "변명을 담는다면 자칫…"
- "병원서 과잉 진료, 강아지 죽어" 댓글 쓴 주인…명예훼손 무죄
- 옵타가 분석한 韓 우승 확률은? 연이은 명승부에 수직 상승
- "건물에 치과 2개 가능"…개원 의사 등친 60대 의사, 집유
- [법정B컷]부적절한 재판 개입이라면서 권한 없으니 남용도 없다고요?
- 북러밀착 가속…러시아발 北 핵보유국 지위 승인?
- 조선시대 한양에 부동산 폭등 있었다…50년 동안 15배 폭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