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신차 4종 출시…고객 서비스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M 한국 사업장(GM)이 올해 전기차 2종을 포함한 신차 출시와 서비스 경험 확대를 골자로 한 올해 주요 사업 계획을 밝혔다.
동시에 GM은 올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주력한다.
이어 "지난해 우리의 (내수) 실적이 목표에 도달하지 않았으나, 올해 성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고 이 때문에 4개의 신차를 출시하는 것"이라며 "GM에 내수와 수출은 모두 중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서비스센터' 개관…고객 서비스 강화
"韓 전기차 생산 계획 없다" 못박았으나
"내수 시장 성장 초점…신차 출시하는 이유"
[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GM 한국 사업장(GM)이 올해 전기차 2종을 포함한 신차 출시와 서비스 경험 확대를 골자로 한 올해 주요 사업 계획을 밝혔다.
GM은 특히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하면서 수출보다 내수에 방점을 찍어 주목된다. 지난해 수출 물량이 내수 물량을 크게 웃돈 가운데, 내수 시장에서 브랜드 존재감이 약하다는 시선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M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소재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신년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GM은 올해 신차 출시 계획을 밝혔다. GM은 2024년 한국 시장에 ▲캐딜락 리릭(전기차) ▲이쿼녹스 EV(전기차) ▲캐딜락 XT4 ▲쉐보레 콜로라도까지 4종 신차를 내놓는다.
헥터 비자레알 GM 사장은 "GM의 한국 전기차 시장 공략은 '리릭' 출시로 시작한다"며 "한국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차급에서 내놓는 중형 전기 SUV 이쿼녹스 EV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실용성 등으로 무장해 균형이 잘 잡힌 차"라고 말했다. 이어 "XT4와 콜로라도는 GM의 한국 내연기관 포트폴리오 강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시에 GM은 올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GM은 올 7월 플래그십 스페이스인 서울서비스센터를 개관한다.
서울 양평동에 자리한 이 시설은 지하 4층에서 지상 8층, 연면적 2만3556㎡ 규모로 오픈한다. GM은 서울서비스센터를 통해 차량 정비부터 제품 경험, 구매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GM은 올해 동서울 서비스센터 개선 작업도 병행한다.
커넥티비티 서비스 출시도 눈에 띈다.
"GM, 韓에 상당한 투자…올해도 성장에 초점"
그는 "GM은 한국 사업장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며 "이를 통해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고, 이제는 (두 모델의) 생산량을 늘려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날 비자레알 사장을 비롯한 GM 경영진은 올해 어느 때보다 내수 시장에 공을 들이겠다고 강조했다.
비자레알 사장은 '지난해 4만대 수준의 내수 판매량에 만족하느냐'는 질문에 "어떤 CEO도 실적에 만족한다고 답하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우리의 (내수) 실적이 목표에 도달하지 않았으나, 올해 성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고 이 때문에 4개의 신차를 출시하는 것"이라며 "GM에 내수와 수출은 모두 중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윤명옥 GM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GM이 내수 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