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요르단 결혼식 갈게"…곽튜브, 매니저에 수백만원 대형 TV 선물('전참시')

류예지 2024. 2. 4. 08: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류예지 기자]

사진: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캡처

‘전참시’가 찐친 매니저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곽튜브의 일상과 홍현희와 ‘샵뚱’ 한현재 원장의 유쾌한 하루를 공개하며 신선한 웃음을 선사했다.

3일(어제)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정동식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284회에서는 ‘더티 곽’ 곽튜브와 ‘청소광’ 브라이언의 이색 만남과 홍현희와 ‘샵뚱’ 한현재 원장의 먹부림 파티 현장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곽튜브는 국제결혼을 앞두고 이사 준비를 하는 매니저의 집에 방문했다. 매니저는 수염을 잔뜩 기른 채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곽튜브는 매니저가 상경하자마자 살았던 첫 번째 집이기에 묘한 기분을 느꼈지만 매니저는 별 감정 없는 정반대의 모먼트로 웃음을 유발했다. 그것도 잠시 곽튜브는 매니저의 침대 시트 상태를 보고 충격을 금치 못했다.

짐 정리를 마치고 신혼집으로 이동한 곽튜브와 매니저는 이삿날 국룰인 중국 음식을 먹으며 폭풍 수다를 펼쳤다. 곽튜브는 매니저의 화려했던 과거를 언급하며 대학 시절 추억을 소환했고, 요르단 결혼 문화에 신기해하면서 직접 결혼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요르단으로 가겠다며 찐 우정을 드러냈다. 특히 그는 매니저 예비부부를 위해 대형 TV를 선물해 감동을 안겼다.

집으로 돌아온 곽튜브는 앞서 매니저를 구박했던 것과는 달리 빨래 더미가 수북하고 내동댕이쳐진 옷 등 너저분한 집 상태로 참견인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다. 그 가운데 곽튜브의 집에 ‘청소광’ 브라이언이 찾아왔다. 곽튜브의 집에 들어선 브라이언은 집에서 나는 알 수 없는 냄새에 충격을 금치 못하고 집 구석구석 청결 상태를 살펴나갔다. 잠시 후 ‘더티 곽’ 곽튜브와 ‘청소광’ 브라이언의 위생 토론이 열렸고, 두 사람은 자신만의 청결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내세우는 등 흡사 창과 방패의 싸움을 방불케 하는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치열한 대화를 이어가던 중 브라이언은 자신도 모르게 곽튜브의 말에 휘말리는 모습도 보였다. 이후 곽튜브는 브라이언만의 청소 노하우로 180도 달라진 집을 마주하게 됐고 연신 감탄하는 모습을 보이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다음으로 교양 있는 엄마로 거듭나기 위해 첼로 배우기에 나섰다는 홍현희의 일상도 공개됐다. 이날을 위해 악기 구입까지 내돈내산 했다는 그녀는 연주 기본자세부터 기초 연주법까지 배워나가며 첼로의 매력에 푹 빠졌다. 그것도 잠시 홍현희는 “아 하기 싫어요”라며 투정을 부렸지만 금세 작은 별 연주까지 해내기도. 한편 11년째 필라테스를 하고 있다는 홍현희의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샵뚱’의 모습도 그려졌다. 흡사 군 훈련을 방불케 하는 ‘샵뚱’과 필라테스 선생님 간의 운동 케미가 보는 이들의 웃음 버튼을 제대로 자극했다.

그런가 하면 홍현희와 ‘샵뚱’은 화장품 광고 촬영 현장에서 본업 모먼트를 한껏 뽐내 이목을 사로잡았고, 특히 ‘샵뚱’만의 아이라인 소분법과 전설의 쉐딩까지 선보이며 시선을 강탈했다. 이후 홍현희와 ‘샵뚱’은 ‘샵뚱’의 집에서 만났다. 본격 요리에 나선 ‘샵뚱’은 꽁꽁 언 삼겹살을 박력 있게 뜯어 김치찜을 만들고 불판을 준비해 삼겹살 구이를 준비했다.

잠시 후 풍자와 대영 부원장도 합류, ‘샵뚱’은 대용량, 고품격 ‘샵뚱카세’를 오픈했다. ‘샵뚱’이 미리 준비해 놓았던 김치찜부터 감바스와 통닭구이 등 ‘샵뚱’ 표 고탄고지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들이 줄지어 나왔고, 홍현희와 풍자, 대영 부원장은 폭풍 먹방을 펼치며 그 맛에 푹 빠졌다. 반면, 쉬지 않고 나오는 음식에 홍현희는 홀로 지친 기색을 보이고 끝날 줄 모르는 먹방 분위기에 홍현희는 거듭 탈출을 시도하지만 끊이지 않는 음식 행렬에 분노를 터트리기도. 네 사람의 맛깔나는 먹방은 보는 이들의 입맛까지 돋우며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284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1.8%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 또한 4.8%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곽튜브와 ‘청소광’ 브라이언이 정리한 안방이 공개된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7.0%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설날맞이 새 주방용품을 개시한 이국주가 특제 레시피와 새롭게 공수한 재료들로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인다고 해 기대가 모인다. 또한 ‘웰컴투 삼달리’의 최대 수혜자(?) 배우 이재원의 다채로운 일상이 그려질 예정이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