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의 빈자리를 다이어가? 뮌헨, 묀헨글라트바흐전 선발 라인업 공개

가동민 기자 2024. 2. 3. 2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릭 다이어가 이번에도 선발로 나왔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뮌헨은 굵직한 영입을 성사시켰다.

뮌헨의 이번 시즌 목표는 트레블이었다.

뮌헨은 이번 시즌 DFB-포칼에서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뮌헨 SNS

[포포투=가동민]


에릭 다이어가 이번에도 선발로 나왔다.


바이에른 뮌헨은 3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0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뮌헨은 승점 47점으로 2위, 묀헨은 21점으로 12위에 위치해 있다.


홈팀 뮌헨은 파블로비치, 무시알라, 마즈라위, 뮐러, 알폰소, 다이어 ,사네, 케인, 고레츠카, 더 리흐트, 노이어가 선발로 나온다.


이에 맞선 원정팀 묀헨은 엘베디, 스컬리, 라이즈, 네즈, 은구무, 조던, 노이하우스, 오노라, 바이글, 프리드리히, 니콜라스가 선발 출장한다.


이번 시즌 뮌헨은 분위기가 좋지 않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뮌헨은 굵직한 영입을 성사시켰다. 수비에 김민재, 공격에 해리 케인을 데려오면서 보강을 마쳤다. 뮌헨의 이번 시즌 목표는 트레블이었다. 지난 시즌 토마스 투헬 감독이 뮌헨에 부임하면서 트레블을 목표로 내세웠지만 리그 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의 아쉬움을 털어내고자 다짐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분데스리가 개막 전 뮌헨은 라이프치히와 독일 슈퍼컵을 두고 맞대결을 펼쳤다. 케인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뮌헨은 라이프치히에 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후반 19분 케인이 교체 출전했지만 이미 0-2로 뒤진 상황이었다. 결국 뮌헨은 라이프치히에 0-3으로 패했고 뮌헨은 좋지 않은 시작을 했다.


뮌헨은 이번 시즌 DFB-포칼에서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 3부 리그 자르브뤼켄을 만났고 1-2로 패배했다. 당시 케인은 부상 의심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이번 시즌 케인이 뮌헨에서 차지할 수 있는 우승은 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뿐이다.


리그 우승도 안심할 수 없다. 18라운드 베르더 브레멘에 0-1로 패하면서 이번 시즌 리그에서 벌써 2패를 기록했다. 뮌헨은 승점 47점으로 2위에 머물러 있다. 1위 레버쿠전과 승점 2점차이다. 레버쿠젠은 무패를 달리고 있다. 뮌헨과 상반된 분위기다.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놓치게 되면 리그 11회 연속 우승으로 기록을 마감한다. 뮌헨은 아우크스부르크에 승리에 이어 이번 경기 승리로 리그 2연승에 도전한다.


사진=게티 이미지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