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 손흥민 극적 결승골…호주 꺾고 4강 진출 축구대표팀이 손흥민의 극적인 역전 결승골에 힘입어 호주를 2대 1로 꺾고 아시안컵 4강에 진출했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7일, 요르단과 결승 진출을 다툽니다.
▶ 한동훈 김포 방문…서울 편입 의지 재확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구리에 이어 오늘은 경기 김포를 찾았습니다. 한 위원장은 "봄이 오면 김포는 서울이 될 것"이라며 서울 편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 특정후보 지지 금지"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당 선출직 공직자들의 특정 후보 공개지지를 금지하는 공문을 내렸습니다. 서울 중구 성동갑 지역구 시구의원들이 임종석 전 비서실장에 대한 지지선언을 한 직후에 나온 거여서 친문 인사를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문경 순직 두 영웅 영결식 "숭고한 희생" 경북 문경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두 소방관의 영결식이 유족과 동료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3일) 엄수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조전에서 고인들의 희생과 헌신을 국가는 절대 잊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 만취 차량이 덮쳐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 서울 강남에서 만취한 20대 운전자가 오토바이를 들이받아 오토바이 운전자가 숨졌습니다. 차량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습니다.
▶ 미, 보복 공격 개시…중동 확전 기로 미국이 중동지역에서 발생한 미군 사망에 대한 보복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이란도 위협을 당하면 강경대응하겠다고 예고한 상황이어서 중동 지역에서 확전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1심서 벌금 150만 원
- [단독] 이준석, ″대표 패싱하고 시도당 통해 공천″ 대통령 녹취도 확인
- 수능 지문 인터넷 주소 눌렀더니…'특검 촉구 집회' 안내
- ″머스크 나댄다″ 트럼프 측근들 '도끼눈' …새 국방장관 '폭스 뉴스 앵커' 지명 논란
- 한 달 만났는데…'제2의 김레아' 전 여친 살해 34살 서동하
- [단독] 검찰, 명태균이 함성득에게 보낸 ″예비후보 챙겨 달라″ 메시지 확보
- 외신도 'Suneung' 조명…″짧은 침묵이 한국 전역 뒤덮어″
- '김 여사 친분설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우크라, 드론 폭격 속 ″북한군 전사자 발생″…블링컨 ″한반도 안보에 위협″
- ″찌그러져도 질주 가능한 SUV 구입해 돌진″…추모 꽃다발도 치워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