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선 ‘해장’ 어떻게 하지?…“순댓국인줄” 속이 든든해지는 라면 [특슐랭 in 뉴욕]

윤원섭 특파원(yws@mk.co.kr) 2024. 2. 3.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통 일본식 라면집인 카메의 시그니처 메뉴는 돈코츠 라면이다.

서버에게 물어봐도, 여기서 몇 번만 먹어봐도 단연 돈코츠 라면이다.

돈코츠 라면은 돼지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데, 이곳은 진한 국물맛이 압권이다.

돈코츠 라면은 보통맛(18달러)과 매운맛(19달러) 두 가지가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돈코츠 라면집 KAME
가격: 단품 18달러
주소: 330 8th Ave, New York, NY 10001
카메 식당 전경
전통 일본식 라면집인 카메의 시그니처 메뉴는 돈코츠 라면이다. 서버에게 물어봐도, 여기서 몇 번만 먹어봐도 단연 돈코츠 라면이다.

돈코츠 라면은 돼지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데, 이곳은 진한 국물맛이 압권이다. 한 두입 먹으면 순대국이 생각날 정도로 깊고 진하다. 들깨가 들어간듯한 착각이 들정도다. 해장에 그만이다.

매운맛 돈코츠 라면
면은 생면으로 탱글탱글하다.

일본 라면의 핵심인 차슈는 돼지냄새 하나 없이 야들야들하다. 라면에 들어간 차슈 2점은 크기도 큼지막하다.

보통 소유 라면
돈코츠 라면은 보통맛(18달러)과 매운맛(19달러) 두 가지가 있다. 매운맛이라고 하지만 조금 매운 수준이다.

곁들여 먹을 사이드 메뉴로 김치(7달러)와 온센에그(반숙계란⠂2달러)를 추천한다.

메뉴1
다른 라면은 돈코츠와 비교하면 대체적으로 맑은 맛이다. 소고기 미소라면, 소유라면 등이 그렇다.

한 가지 아쉬운점은 생맥주였다. 단일 생맥주로 아사히가 있었으나 병맥주처럼 밍밍하다.

메뉴2
손님은 많은 편이라 예약을 하면 유리하고 그냥가도 조금 기다리면 먹을 수 있다. 예약은 구글 앱을 통해 가능하다.

식당에서 걸어서 10분 내 거리에 ‘모이니헌 기차역’과 뉴욕 대표 아레나 ‘메디슨 스퀘어 가든’이 있다. 기차 타기 전이나 스포츠 혹은 공연 관람 전 식사를 해결하기 좋다.

뉴욕은 전세계 음식을 모아놓은 요식계의 멜팅팟(melting pot)입니다. 맛집도 그만큼 많습니다. 여행이나 출장을 와서 어디서 먹으면 좋을까 고민할 수 밖에 없이죠. 그 고민을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로 해소해드립니다. 직접 내돈내산으로 먹고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