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언제 와? 토트넘 발 동동...한국 4강 진출에 손흥민 복귀날짜 카운트다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3일 오전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 와크라에 위치한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에서 호주와 연장 접전 끝에 2-1 승리를 거뒀다.
결국 연장 혈투 끝에 한국이 2-1로 4강으로 향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아인]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3일 오전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 와크라에 위치한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에서 호주와 연장 접전 끝에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준결승에 진출했고, 요르단을 상대하게 됐다.
이번에도 120분의 영화 한 편이었다. 전반 초반 한국은 점유율을 늘리며 공격 기회를 노렸다. 전반 31분 황희찬이 한 차례 골망을 흔들었지만, 어시스트를 도운 설영우의 오프사이드로 아쉽게 득점이 취소됐다. 전반 막판 호주한테 주도권을 내준 한국이 크레이그 굿윈에게 선제골을 헌납하면서 끌려가는 상황이 발생했다.
간신히 후반 추가시간, 천금같은 기회가 찾아왔다. 손흥민이 박스 안쪽에서 호주 선수에게 걸려 넘어지면서 페널티 킥이 선언됐다. 황희찬이 자신있게 키커로 나섰고, 깔끔하게 득점에 성공하면서 후반 추가시간 6분 승부는 1-1 원점으로 돌아왔다.
연장전이 시작된 후 다시 한 번 한국이 찬스를 잡았다. 연장 전반 11분 이번에는 황희찬이 박스 바깥쪽에서 프리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손흥민이 완벽한 감아차기로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결국 연장 혈투 끝에 한국이 2-1로 4강으로 향하게 됐다.
우승까지 단 2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오는 7일 열리는 4강에서는 요르단과 다시 만난다. 조별리그에서 이미 한 차례 만나 2-2 무승부를 거둔 바 있다. 한국이 4강전에서 요르단을 꺾고 결승까지 진출한다면, 결승전은 11일에 열린다. 카타르와 우즈베키스탄, 일본과 이란이 결승 진출을 두고 한 자리를 다툴 예정이다.
이로써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인 손흥민의 최장 기간 결장이 유력해지고 있다. 영국 '풋볼 런던'은 “한국이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할 경우, 이는 토트넘과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 같은 날 열릴 예정이다. 손흥민이 결승전에 출전하면 그의 복귀는 울버햄튼전이 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현재 손흥민은 토트넘의 공식전 4경기에 결장했다. 결승까지 진출한다면 브라이튼전까지 2경기에서 더 빠진다.
손흥민 없는 토트넘은 FA컵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패하며 4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거두고, 브렌트포드전에서는 3-2로 역전승을 거두며 리그 4위에 안착했다. 3일 열리는 에버턴과의 23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