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수산물도매시장 9~12일 경매 휴무.. 중도매인 판매장은 자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주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설 연휴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경매 휴무를 실시합니다.
청주시 관계자는 "산지 출하자는 설 연휴 경매 휴무일을 피해 농수산물을 출하하기 바란다"며, "경매 휴무 기간에도 신선한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설 연휴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경매 휴무를 실시합니다.
조례에 따른 경매 휴무일은 설 당일인 10일부터 11일까지지만, 시는 유통종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출하 물량의 원활한 해소와 수급 조절을 위해 설 연휴 4일간 경매를 실시하지 않는 것으로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이에 따라 도매시장에 농수산물을 출하하려는 출하자(농업인 등)는 경매 종료 마지막 날인 8일 새벽, 경매 시작일인 13일 새벽 경매 시간을 고려해 농수산물을 출하해야 합니다.
한편, 시민들의 도매시장 이용 편의를 위해 중도매인 판매장은 자율적으로 운영됩니다.
청주시 관계자는 “산지 출하자는 설 연휴 경매 휴무일을 피해 농수산물을 출하하기 바란다”며, “경매 휴무 기간에도 신선한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